첨단 연구단지 속 아파트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연구개발특구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분양한다.
첨단3지구 A1BL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520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첨단3지구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국립심뇌혈관센터 등이 들어서고, 주거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연구개발특구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분양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눈길을 끈다.
첨단3지구 A1BL에 조성되는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520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290세대 ▦84㎡B 230세대다.
첨단3지구는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국립심뇌혈관센터 등이 들어서고, 주거시설,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지 옆을 지나는 진원천변을 따라 다양한 근린공원도 계획돼 있어 생활환경도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편리한 교통도 눈여겨볼 만한 요소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해 우수한 도심접근성과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첨단3지구부터 상무지구까지 약 4.9km를 연결하는 최대 6차로 도로(2026년 예정)와 첨단3지구~빛고을대로 진입도로(2026년 계획)도 예정돼 있다.
청약자, 계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입주는 2026년 10월 예정.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용실·김밥집 사장님도 폭탄 돌리고 있어요"... 가을이 두려운 상인들
- 속옷 가게 된 오징어게임 체험관…'상우 엄마' 살림살이는 나아지지 않았다
- 추성훈 "아내와 키스 안 해... 스태미나 없다"
- '속도 얼마였길래…' 포항 주차타워 추락사고, 쇠파이프도 뽑혔다
- 클럽이 된 어촌, 쓰레기장이 된 마을…관광객이 몰고 온 지옥
- 후크 권진영 대표, 구속영장 기로…가수 이선희도 함께 수사
- 김해서 자녀 두 명 살해하고 자해 시도한 친부 체포
- [단독] '솔로 데뷔' 방탄소년단 뷔, '런닝맨' 출격
- 주호민 고소 특수교사 재판장 "녹음파일 전부 듣겠다"
- 유재석도 영감 받은 "말하나마나"...'마음 약해서' 임종임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