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이어 몽골까지” 맘스터치, 글로벌 영토 확장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맘스터치가 글로벌 영토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태국 방콕 동부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열었다.
이달 초에는 '태국의 월스트리트'로 불리는 국제금융 중심지구인 실롬 지역 내 대형 쇼핑몰인 '실롬 콤플렉스'에 '맘스터치 태국 4호점'을 연 바 있다.
회사 측은 "태국의 경우,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파트너사와 함께 연내 6호점까지 열 계획"이라며 "태국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태국에서의 움직임이 눈에 띈다. 태국 방콕 동부 방카피에 ‘맘스터치 태국 5호점’을 열었다. 방카피 지역 대표 쇼핑몰인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 1층에 자리잡았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류 영향권에서 인기 있는 양념치킨 등 버거 11종과 치킨 15종, 사이드메뉴 15종 등 총 50여 개로 선택의 폭이 넓다. 한국식 치맥과 한국 술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생맥주, 병맥주, 소주 등을 판매한다.
이달 초에는 ‘태국의 월스트리트’로 불리는 국제금융 중심지구인 실롬 지역 내 대형 쇼핑몰인 ‘실롬 콤플렉스’에 ‘맘스터치 태국 4호점’을 연 바 있다. 회사 측은 “태국의 경우,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파트너사와 함께 연내 6호점까지 열 계획”이라며 “태국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9월에는 몽골로 영역을 넓힌다. 9월 초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시내 중심가에 오픈 예정인 몽골 이마트 4호점 건물에 ‘맘스터치 몽골 1호점’을, 9월 말 2호점을 내는 등 몽골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시장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연내 7호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9월 6일 컴백…핑크빛 뒤태 티저 공개
- 주이, 바위 위에 벌러덩…남다른 비키니 인증샷 [DA★]
- ‘재택 논란’ 클린스만 감독의 주먹구구식 선수 기용…이번엔 제대로일까?
- SM “라이즈 승한, 몸살 컨디션 난조…음악방송 녹화 불참” [공식입장]
- 버벌진트, ‘구여친’ 브브걸 민영과 컬래버…9월7일 컴백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