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닷컴, “숙박예약 코로나 이전 회복, 아시아 시장이 주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국적 온라인 여행사(OTA) 부킹닷컴이 29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2023 부킹닷컴 미디어 데이'를 진행했다.
올해 새롭게 취임한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이 참석해 2분기 매출을 공개하고 한국인의 선호 여행 트렌드 조사결과와 함께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포르 순 한국 대한 검색량 증가
올해 새롭게 취임한 부킹닷컴 김현민 한국 지사장이 참석해 2분기 매출을 공개하고 한국인의 선호 여행 트렌드 조사결과와 함께 한국 시장에서의 전략에 대해 밝혔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부킹닷컴의 모회사인 부킹홀딩스의 매출은 55억 달러(약 7조3000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총 객실 이용박수는 전년 동기에 비해 9% 오른 2억6800만 건으로 집계됐다. 아시아가 4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부킹닷컴은 한국이 여행지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자사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9월 한국 여행 트렌드도 발표했다. 조사에서 한국을 방문하려는 해외 여행객들은 일본, 대만, 미국, 싱가포르, 독일, 호주, 홍콩 순으로 나타났다. 일본, 대만, 홍콩 여행객은 한국 검색량이 전년 동기보다 각각 617%, 2,162%, 851% 늘었다. 반면 한국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오사카, 후쿠오카, 도쿄, 방콕, 다낭, 나트랑, 삿포로 순이었다.
또한 부킹닷컴이 보유한 다양한 숙소 유형 중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유형은 호텔, 리조트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대체숙소 유형인 아파트, 호스텔, 게스트하우스, 료칸, 아파트호텔이 뒤를 이었다. 한국의 경우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선택할 때 다양한 숙소 유형이 중요하다는 소비자가 많았다.
이외에도 설문조사에 따른 한국인의 여행 성향을 살펴보면, 한국인은 유독 여유로운 여행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 또한 럭셔리한 여행을 떠날 거라는 응답자가 66%에 달해 올해 상승하고 있는 여행 비용에도 불구하고 여행에 기꺼이 투자하려는 여행객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김현민 부킹닷컴 한국 지사장은 “편리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여행의 과정을 더욱 쉽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디지털 기술을 강화함으로써 온 세상 사람들이 보다 쉽게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부킹닷컴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9월 6일 컴백…핑크빛 뒤태 티저 공개
- 주이, 바위 위에 벌러덩…남다른 비키니 인증샷 [DA★]
- SM “라이즈 승한, 몸살 컨디션 난조…음악방송 녹화 불참” [공식입장]
- 버벌진트, ‘구여친’ 브브걸 민영과 컬래버…9월7일 컴백
- 진해성, 배우 데뷔? ‘아씨두리안’ 카메오 촬영 현장 공개 (트랄랄라)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