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능력치 모두 담아낸 앨범…여러 유닛 조합 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원위(ONEWE)'가 다양한 조합의 유닛으로 컴백한다.
원위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엑스오엑스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원위의 첫 유닛 앨범으로, 군 복무 중인 용훈·강현을 제외하고 하린·동명·기욱 세 멤버가 함께 했다.
타이틀곡 '솔티 보이(SALTY BOY)'는 동명과 기욱의 유닛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멤버별 여러 조합 곡 수록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밴드 '원위(ONEWE)'가 다양한 조합의 유닛으로 컴백한다.
원위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두 번째 스페셜 앨범 'XOXO'(엑스오엑스오)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원위의 첫 유닛 앨범으로, 군 복무 중인 용훈·강현을 제외하고 하린·동명·기욱 세 멤버가 함께 했다.
타이틀곡 '솔티 보이(SALTY BOY)'는 동명과 기욱의 유닛곡이다. 소심한 소년의 투박하면서도 애절한 고백을 재치있게 풀어냈다.
하린과 기욱이 참여한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밴드 사운드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키치와 시크를 넘나드는 반전 매력이 특징이다. 다음은 소속사 RBW를 통한 원위의 일문일답.
-'XOXO'를 발매 소감은?
"원위의 첫 유닛 앨범이라 설레기도 하고 팬분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하린)
"콘서트에서만 공개했던 미발매곡을 팬분들께 들려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동명)
"제가 가진 능력치를 모두 담아낸 앨범이어서 기분이 새롭기도 하고, 행복합니다."(기욱)
-'XOXO'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겼나?
"처음 시도해 보는 유닛 앨범인 만큼 저희의 색다른 매력을 각 곡에 담아봤습니다."(하린)
"원위 그리고 멤버 개개인의 스타일을 담아낸 앨범입니다. 원위 안에서도 솔로, 그리고 여러 조합의 유닛이 있다는 걸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동명)
"원위가 처음 도전해 보는 색다른 앨범입니다. 앨범에 수록된 2곡 모두 선공개된 바 있어 팬 여러분이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요. 선물 같은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기욱)
-'솔티 보이', '동서남북 (Omnipresent)'의 리스닝 포인트는?
"'동서남북 (Omnipresent)'의 포인트는 베이스와 드럼의 합을 보여줄 수 있는 명쾌한 사운드라고 생각합니다."(하린)
"'솔티 보이'는 곡 제목처럼 소심한 화자의 고백이 가사에 많이 담겼는데요. 하지만 그와 반대로 비트는 리듬을 많이 쪼개 들으실 때 신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서남북 (Omnipresent)'은 각 악기들의 솔로가 포인트입니다. 멜로디와 가사는 반복되는 형태지만, 확실한 빌드업으로 감정 전달을 완벽히 하는 곡입니다"(기욱)
-기욱은 두 유닛곡의 작업에 모두 참여했는데, 완전체 앨범과 차이점이 있다면?
"가장 큰 차이점은 콘셉트인 것 같아요. 특히 타이틀곡 '솔티 보이'를 통해 키치한 콘셉트에 처음 도전해 봤는데 결과물을 보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두 명씩 유닛으로 나뉘어 전달할 수 있는 시너지가 다른 점도 매력적이었어요. 각 곡의 매력 포인트를 살리고 싶어 편곡에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원위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분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위브(팬덤명)들이 색다르게 집중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있는 앨범이니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곧 완전체로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하린)
"이번 앨범은 오로지 위브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입니다.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다양한 활동으로 인사드릴게요."(동명)
"두 유닛곡 기다려 준 우리 위브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재밌고 신나게 잘 들어주세요."(기욱)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