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내 노른자… 민간분양은 100% 추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9월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공택지에 공급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민간분양의 경우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에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민간분양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되므로 유주택자도 당첨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는 9월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2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74·84㎡ 907가구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115㎡ 320가구는 민간분양으로 공급된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GTX-A 노선 개통(수서~동탄)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 내 노른자위인 호수공원생활권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공택지에 공급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공공분양 907가구의 70%가 특별공급으로 배정되는 점도 장점이다. 신혼부부, 생애최초 등 가점이 낮은 무주택 실수요자들도 특별공급을 통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민간분양의 경우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에 관계 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민간분양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되므로 유주택자도 당첨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단지 인근에 동탄도시철도(트램) 노선이 예정돼 향후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후분양 단지로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용실·김밥집 사장님도 폭탄 돌리고 있어요"... 가을이 두려운 상인들
- 속옷 가게 된 오징어게임 체험관…'상우 엄마' 살림살이는 나아지지 않았다
- 추성훈 "아내와 키스 안 해... 스태미나 없다"
- '속도 얼마였길래…' 포항 주차타워 추락사고, 쇠파이프도 뽑혔다
- 클럽이 된 어촌, 쓰레기장이 된 마을…관광객이 몰고 온 지옥
- 후크 권진영 대표, 구속영장 기로…가수 이선희도 함께 수사
- 김해서 자녀 두 명 살해하고 자해 시도한 친부 체포
- [단독] '솔로 데뷔' 방탄소년단 뷔, '런닝맨' 출격
- 주호민 고소 특수교사 재판장 "녹음파일 전부 듣겠다"
- 유재석도 영감 받은 "말하나마나"...'마음 약해서' 임종임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