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명808, 숙취해소음료 국내 1위…체험마케팅으로 제품 우수성 알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명808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여명808은 부모와 자식 간, 대학 선배와 후배 간의 세대 변화에도 음주 후 꼭 마셔야 할 숙취해소음료로 알려지고 있다.
여명808이 이처럼 혼술, 모임, 세대 간 구분 없이 대한민국 1위 브랜드로 인정받는 이유는 바로 제품의 효능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취해소음료 부문
여명808이 ‘202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여명808은 부모와 자식 간, 대학 선배와 후배 간의 세대 변화에도 음주 후 꼭 마셔야 할 숙취해소음료로 알려지고 있다.
여명808이 이처럼 혼술, 모임, 세대 간 구분 없이 대한민국 1위 브랜드로 인정받는 이유는 바로 제품의 효능이다. 출시 당시 ‘마케팅의 힘은 제품력’이라는 신념으로 광고보다는 거리 시음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게 하는 체험마케팅을 주력으로 실시한 여명808은 매년 해변 행사, 대학 오리엔테이션 행사, 축제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 마케팅을 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 전국의 대학생 오리엔테이션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시음 프로모션을 진행해 대학생 약 10만 명이 여명808과 함께 건강한 대학생활을 시작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돼 있던 3년간 대학생들에게 창의적 활동과 건강한 대학 생활을 독려하고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대학생 광고공모전을 진행해 MZ세대에 한층 친숙하고 가까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여명808은 숙취를 해소해줄 뿐 아니라 술을 마시지 않는 평상시에도 음용하면 피로 해소와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공군기지 코앞인데…"주변 땅 중국이 싹쓸이" 소문의 실체
- 1조 쏟아붓고도 매년 수백억 적자…CJ '골칫거리' 된 회사
- 없는 게 없는 K편의점…추석 앞두고 'BMW'까지 등장 [송영찬의 신통유통]
- 집값 계속 떨어지더니…2.6억 아파트에 45명 몰렸다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현대차, 음식물쓰레기서 뽑아낸 청정수소로 '넥쏘' 충전한다
- "KOVO는 사실 확인했나요?"…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했다
- 고현정 "나에 대한 소문·왜곡, 나도 공범…반성도 해" [인터뷰+]
- "SBS 정말 실망입니다"…영상 무단 사용 논란 '결국 사과'
- 주호민 아들 학급 학부모 "아무도 담임 안 맡으려 해" 하소연
- "이재명도 좀 먹으라고 해라"…與 연찬회 뒤풀이도 '횟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