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우주항공배 서핑대회 내달 2일 '팡파르'…호남유일 전국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은 오는 9월 2, 3일 이틀간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고흥우주항공배 전국 서핑대회'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호남 유일의 서핑대회로서 관광과 축제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체육으로서의 서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매년 서핑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2019년에는 국내 최초 국가대표 선발전이 치러졌던 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호남 유일의 서핑대회로서 관광과 축제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활체육으로서의 서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국대회인 만큼 전국 각지에서 300여명의 선수와 동호인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며 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서퍼 페스티벌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강습과 비기너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많은 서핑 초심자와 관광객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바닷가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매년 서핑대회가 열리고 있으며, 2019년에는 국내 최초 국가대표 선발전이 치러졌던 곳이다. 서핑은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고흥=홍기철 기자 honam333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초등생 30분 등교" 갈현1구역, 4000가구에 학교 대신 체육시설 지으라니 - 머니S
- 월급 288만원인데, 75만원 내라?… 디딤돌 저축보험, 청년들 반응 싸늘 - 머니S
- "신혜성이 모자이크?"… '굴욕' 당한 연예인 누가 있나 - 머니S
- "퀸화사가 온다"… 9월6일, 싸이 손잡고 컴백 - 머니S
- '脫중국' 명분 커졌다… 기업들 대체 시장 찾기 가속도 - 머니S
- 권나라, 모던하고 트렌디한 늦여름 화이트룩 - 머니S
- 김나영, 이탈리아서 '콘로우 헤어' 변신…소화 못하는 게 뭐야? - 머니S
- "제니 데뷔작 '디 아이돌' 시즌2 없다" - 머니S
- 결혼 때문에 AOA 탈퇴?… 초아 "썸만 탔는데,억울" - 머니S
- 김국진, 사망직전 김태원 살렸다?… 가짜뉴스 '폭소'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