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다음은 양자컴퓨터?"…관련 테마주 줄줄이 강세[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류가 없는 양자컴퓨터를 구현할 수 있는 양자현상을 발견했다는 소식에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이차전지(2차전지), 초전도체, 맥신 등에 몰렸던 테마주 열기가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소수의 2차원 모델 중 하나로, 오류가 없는 양자컴퓨터를 구현할 수 있는 양자상태를 가지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공준호 조재현 기자 = 오류가 없는 양자컴퓨터를 구현할 수 있는 양자현상을 발견했다는 소식에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이차전지(2차전지), 초전도체, 맥신 등에 몰렸던 테마주 열기가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옮겨붙는 모양새다.
29일 핀테크 기술보안 업체 시큐센(232830)은 전날보다 1090원(29.90%) 오른 상한가 4735원에 장을 마감했다. 시큐센은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을 제공하고 모바일·인프라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로 양자컴퓨터 테마주로 분류된다.
이밖에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묶이는 코위버(056360)(11.55%), 드림시큐리티(203650)(2.88%), 케이티씨에스(058850)(3.53%), 아이윈플러스(123010)(11.43%) 등도 강세를 보였다.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서울대 박제근 교수 및 이화여대 김성진 교수 연구팀이 삼각격자 구조 자성 반데르발스 물질에서 양자물질 상태를 일으키는 키타에프(Kitaev) 상호작용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처음 확인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기초연구사업 지원으로 수행한 이번 연구 성과는 국제학술지 '네이처 피직스'에 게재됐다. 키타에프 모델은 벌집 구조를 가지는 물질에서 나타나는 양자 현상이다. 소수의 2차원 모델 중 하나로, 오류가 없는 양자컴퓨터를 구현할 수 있는 양자상태를 가지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양자 컴퓨터에 활용할 수 있는 키타에프 모델을 2차원 자성 반데르발스 삼각격자 물질에서 구현함으로써 응집물질 물리 및 양자 정보 분야에서 높은 활용도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ze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유라, '문가비 아들 친부' 정우성 저격…"졸X 이기적, 20대도 안 그런다"
- 정우성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이렇게 말할 날 오겠지" 20년 전 인터뷰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첫 휴가 나온 일병 "한 번만…" 애원 안 통하자 이별 통보 여친 살해
- 양치승, 4억 투자한 체육관 보증금 못받고 쫓겨나 "상황 좋지 않다"
- 정우성, 비연예인과 장기 열애? 소속사 "개인 사생활…추측 자제 부탁"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구타' 아버지 가정폭력 고발한 아들 "이혼 안 하면 엄마와도 절연" 통보
- 김종민 "11세 연하 여친 애칭은 '히융이'…내년 2~3월 결혼할 것"
- 김미경 "직원 뒷담화 무서워 엘베 못 타…죽어도 되겠다는 생각 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