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게임 '시에라 스쿼드'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IP를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시에라 스쿼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VR 전용으로 개발되고, 특히 PSVR2의 차세대 기능을 적극 활용했기에 가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29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VR2 및 PCVR을 지원한다. 가격은 각각 PSVR2 버전은 29.99달러,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은 10% 할인된 26.99달러다. 출시에 맞춰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시에라 스쿼드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IP를 VR로 확장하는 첫 번째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의 매력은 여러 전투 방식과 현실적인 슈팅감 및 타격감이다. 무기 선택은 권총, 산탄총, 저격용 라이플, 수류탄을 포함해 총 39종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적이 던진 수류탄을 되받아 던질 수도 있다.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AAA급 콘솔에서 볼 수 있는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해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한 치열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시에라 스쿼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VR 전용으로 개발되고, 특히 PSVR2의 차세대 기능을 적극 활용했기에 가능했다. 적응형 트리거, 햅틱, 지능형 시선 트래킹, 포비티드 랜더링 등으로 플레이어는 새로운 차원의 VR FPS를 경험할 수 있다.
'시에라 스쿼드' PSVR2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PCVR 얼리 억세스 버전은 오큘러스, 밸브 인덱스, HTC 바이브, 윈도우 MR 등 9개의 기기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구입 가능하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