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2023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핀테크 현장 자문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은 30일부터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의 협업 확대 유도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금감원에서 20년 이상의 감독 및 검사 경력을 갖춘 전문가 2명이 자문에 나서며, 핀테크 기업이 복잡한 금융 규제에 대해 무료로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금감원은 30일에 핀테크 기업 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가 공동으로 신청 가능한 공동 기술협업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30일부터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의 협업 확대 유도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금감원은 8월 30일부터 9월 1일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핀테크 현장 자문단’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금감원에서 20년 이상의 감독 및 검사 경력을 갖춘 전문가 2명이 자문에 나서며, 핀테크 기업이 복잡한 금융 규제에 대해 무료로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금감원은 30일에 핀테크 기업 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가 공동으로 신청 가능한 공동 기술협업 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했다. 같은 날, 싱가포르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핀테크 협회와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
- '日 수산물 걱정? 전 세계 수산물 먹지 마라'…英언론인의 '일침' 왜?
- “피자 사달라”며 발로 ‘툭’ 친 지인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구속
- 지갑 분실에 눈물 글썽이는 학생에게 '무료'로 태워준 고속버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