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업계 최초 ‘ISO 37001·37301’ 인증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이라는 기본 원칙 하에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공정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공정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향후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호텔&리조트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건강한 조직문화 만들어 갈 것”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업계 최초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롯데호텔 서울 아테네가든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37001은 조직 내 발생할 수 있는 부패 리스크 방지 방침 및 절차, 실행 등을 규정한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ISO 37301은 회사 경영상의 법률 리스크에 대응할 수 있는 체계적인 규범준수경영 시스템 수립과 실행, 유지관리 및 개선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는 국제표준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3년 대표이사 직속의 컴플라이언스실을 새로 설치했다. 컴플라이언스실장을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책임자로 선임하고 약 40명의 임직원을 담당자로 지정해 내부심사원 교육을 진행하는 등 리스크에 대한 관리감독을 강화했다.
또한 각 부서가 업무를 하면서 마주할 수 있는 위험(리스크)을 사전에 조사, 모니터링하고 조치 계획을 수립하는 등 규범준수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경영’이라는 기본 원칙 하에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공정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공정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향후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구축해 글로벌 호텔&리조트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bomna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곳곳서 비명” 포항 어시장 1t 트럭 추락…운전자 “급발진” 주장
- 11호 태풍 '하이쿠이' 日 오키나와 향해 이동중…전국 비 계속
- “샤워기서 전기 느껴져” 듣고도 테이프만 ‘칭칭’…결국 투숙객 감전
- 한여름 폭설...갑자기 20도 뚝↓ 당황스러운 이탈리아 [영상]
- "20살 해맑던 외동딸" 목숨 앗아간 최원종..."심신미약 아니다"
- '회장님네' 김용건 "김영옥, '태권V'로 평창동 빌딩 사"
- 잼버리 후폭풍? 새만금공항 예산 500억 삭감…내년 착공 못한다
- 잼버리 기부 물품 어디 갔나 봤더니...“창고에 쌓여 있어”
- ‘하이브리드’ 급부상, 글로벌 車 판도 바뀌나..전기차 주춤
- 김해 야산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50대 父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