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펫페어] 미로펫, 캡슐내시경을 이용한 무마취 반려동물 건강검진 플랫폼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터 3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마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해 캡슐내시경을 이용한 무마취 건강검진 플랫폼 '미로펫'을 선보인다.
기존 반려동물 내시경이 마취 또는 진정제 투여가 필요하던 반면 미로펫은 캡슐내시경을 이용하여 진단이 쉽지 않은 질병을 마취없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미로펫은 9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마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해 캡슐내시경을 이용한 무마취 건강검진 플랫폼 '미로펫'을 선보인다.
기존 반려동물 내시경이 마취 또는 진정제 투여가 필요하던 반면 미로펫은 캡슐내시경을 이용하여 진단이 쉽지 않은 질병을 마취없이 안전하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미로펫은 건강검진 예약부터 반려견주 커뮤니티, 반려견 건강용품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견주와 동물병원을 연결하여 마취없는 건강하고 간편한 건강검진 문화형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현재는 전국 주요 수의과대학에서의 임상을 완료한 후 임상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10월 말 플랫폼 런칭을 위해 전국 동물병원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진행중이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지만 아직 관련 의약품시장은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캡슐내시경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간편하고 합리적인 반려견 건강검진 문화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선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 마이펫 놀이터, 캠핑존, 미로탈출을 비롯한 다양한 특별존이 함께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가를 기업에 비유한 尹, 文정부 '망하기 전 기업' 직격
- 보안인재 10만 양성 내세웠지만…인적관리도 안돼
- 홈쇼핑 '블랙아웃' 도미노...송출수수료 갈등 터졌다
- [ICT 시사용어] 초전도체
- “北해킹그룹, SW공급망 노려 피해기업 골랐다”
- 김영섭號 KT 닻 올린다…화합·이권 카르텔 배제 등 첫 메시지 주목
- [뉴스줌인]AI 디지털교과서, 민간 혁신 역량 최대 이용 위해 규제 최소화해야
- 편의점, 2개월 연속 백화점 추월…오프라인 유통 1위 넘본다
- 국내 은행권 당기순이익 15년째 제자리…선진국 절반 수준
- KB국민카드-밴사 간편결제 수수료 갈등 결국 협의 무산...협력진영 붕괴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