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단 자동 변속으로 쾌감 질주… 혼다 4세대 '올 뉴 파일럿' 6940만원

김창성 기자 2023. 8. 29. 14: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다코리아는 8년 만에 풀 체인지로 돌아온 4세대 '올 뉴 파일럿'(All-New Pilot)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 뉴 파일럿은 동급 대비 가장 긴 전장(5090㎜), 가장 높은 전고(1805㎜)로 모든 좌석에서 넓고 쾌적한 승차공간을 구현한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올 뉴 파일럿 출시를 기념해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 뉴 파일럿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6940만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혼다코리아가 4세대 '올 뉴 파일럿'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8년 만에 풀 체인지로 돌아온 4세대 '올 뉴 파일럿'(All-New Pilot)을 공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올 뉴 파일럿은 동급 대비 가장 긴 전장(5090㎜), 가장 높은 전고(1805㎜)로 모든 좌석에서 넓고 쾌적한 승차공간을 구현한다.

1열 시트는 새로운 글로벌 프레임(G-Frame)을 적용해 운전자의 자세를 안정적으로 제어하며 폴딩 가능한 2·3열 시트 및 탈부착 가능한 2열 센터 시트로 가족 구성과 사용 목적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3열 공간은 성인 남성 탑승 기준으로 설계돼 남녀노소는 물론 반려동물 이동 시에도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트렁크 기본 용량은 이전 세대보다 증가한 527ℓ로 동급 최대이며 3열 시트 폴딩 시 1373ℓ, 2열 시트를 폴딩하면 2464ℓ까지 확장된다.

2열 센터 시트의 경우 탈거 뒤 적재공간 내 언더 플로어에 고정 수납할 수 있어 가족, 지인, 연인과 함께하는 장거리 여행에서도 넉넉하게 많은 짐을 수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에는 최신 4세대 V6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높은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올 뉴 파일럿은 상시 4륜구동(All Wheel Drive) 시스템이나 흙길, 빗길, 눈길 등 다양한 오프로드 주행 상황에서 후륜에 최대 70%의 동력을 전달한다.

상황에 따라 좌·우 한쪽 축으로 힘을 완전히 보내는 트루 토크 벡터링(True Torque Vectoring)을 구현해 더욱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감을 선사한다.

일상 주행 시에는 프로팰러 샤프트 회전을 차단해 불필요한 동력 손실을 방지하고 전륜만으로 동력을 전달해 연료 효율을 높인다.

혼다코리아는 이번 올 뉴 파일럿 출시를 기념해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준다다.

올 뉴 파일럿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6940만원이다. 색상은 화이트, 메탈, 블랙 총 3가지로 판매되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