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태국·몽골서 글로벌 매장 오픈···해외 진출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맘스터치가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 방카피에 태국 5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태국 5호점에서는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핑몰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에 자리잡았다.
8월 초엔 태국의 국제 금융 중심지구인 실롬(SILOM) 지역 대형 쇼핑몰 '실롬 콤플렉스'에 약 70평 규모로 태국 4호점을 열었다.
대형 쇼핑몰과 야시장이 밀집해 있는 상권으로 현지 젊은 층과 여행객들 많이 방문할 것으로 맘스터치는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몽골 울란바토르에도 개소
맘스터치가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 밀집 지역 방카피에 태국 5호점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태국 5호점에서는 방카피 지역의 대표 쇼핑몰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에 자리잡았다. 쇼핑 공간과 워터파크·영화관·콘서트홀까지 갖춘 대형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맘스터치 대표 메뉴인 싸이버거를 판매하고, 양념치킨과 함께 맥주뿐 아니라 한국 술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한국 소주를 판매한다.
8월 초엔 태국의 국제 금융 중심지구인 실롬(SILOM) 지역 대형 쇼핑몰 ‘실롬 콤플렉스’에 약 70평 규모로 태국 4호점을 열었다. 대형 쇼핑몰과 야시장이 밀집해 있는 상권으로 현지 젊은 층과 여행객들 많이 방문할 것으로 맘스터치는 기대했다. 맘스터치는 태국에서 기존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파트너사와 함께 올해 안으로 6호점까지 열어 태국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맘스터치는 오는 9월 몽골에도 매장을 연다. 우선 몽골 현지에 2개 매장을 개소하고, 연내 7호점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킨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류 영향권이 미치는 지역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
- '日 수산물 걱정? 전 세계 수산물 먹지 마라'…英언론인의 '일침' 왜?
- “피자 사달라”며 발로 ‘툭’ 친 지인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구속
- 지갑 분실에 눈물 글썽이는 학생에게 '무료'로 태워준 고속버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