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병무청,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잡코리아는 병무청과 함께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은 병역이 사회경력과의 단절이 아니라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병역 의무를 이행하는 청년장병들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 외에도 병무청이 선정한 산업지원 병역일터 정보, 산업기능요원 성공사례, 우수병역지정업체 리스트 등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잡코리아는 병무청과 함께 ‘산업기능요원 전문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해당 채용관에서는 산업기능요원을 위한 1200여건 이상의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산업기능요원 희망 보충역을 채용 중인 각 기업의 채용 공고와 함께 기업 소개 및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력서 제출 등 입사지원도 가능하다. 또 기업 현직자들의 직무 인터뷰, 취업 관련 트렌드와 동향을 알 수 있는 취업뉴스, 취업 팁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 외에도 병무청이 선정한 산업지원 병역일터 정보, 산업기능요원 성공사례, 우수병역지정업체 리스트 등도 한 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해당 전문 채용관은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모바일 잡코리아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채용관 운영을 계기로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일자리 미스매치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알리고 새롭게 창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곳곳서 비명” 포항 어시장 1t 트럭 추락…운전자 “급발진” 주장
- 11호 태풍 '하이쿠이' 日 오키나와 향해 이동중…전국 비 계속
- “샤워기서 전기 느껴져” 듣고도 테이프만 ‘칭칭’…결국 투숙객 감전
- 한여름 폭설...갑자기 20도 뚝↓ 당황스러운 이탈리아 [영상]
- "20살 해맑던 외동딸" 목숨 앗아간 최원종..."심신미약 아니다"
- '회장님네' 김용건 "김영옥, '태권V'로 평창동 빌딩 사"
- 잼버리 후폭풍? 새만금공항 예산 500억 삭감…내년 착공 못한다
- 잼버리 기부 물품 어디 갔나 봤더니...“창고에 쌓여 있어”
- ‘하이브리드’ 급부상, 글로벌 車 판도 바뀌나..전기차 주춤
- 김해 야산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50대 父 긴급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