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짜’ 너구리 형사 조상건 지난 4월 별세, 뒤늦은 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타짜' 너구리 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조상건이 지난 4월 별세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고인의 조카는 8월 29일 한겨레와 통화에서 지난 4월 21일 조상건이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고인은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다수의 TV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특히 1995년 KBS 드라마 '김구'에서 장년 김구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2006년 영화 '타짜'에서 정마담 의뢰받고 평경장 죽음을 조사하는 너구리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영화 '타짜' 너구리 역으로 잘 알려진 배우 조상건이 지난 4월 별세했다는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향년 77세.
고인의 조카는 8월 29일 한겨레와 통화에서 지난 4월 21일 조상건이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고인은 생전에 심장과 신장이 안 좋아 치료 받았다고 한다. 다만 차기작 출연 검토를 하는 등 큰 문제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1946년 평안북도 정주에서 태어났다. 고인은 1966년 연극 '배우' 무대에 오르며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고인은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다수의 TV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다.
특히 1995년 KBS 드라마 '김구'에서 장년 김구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2006년 영화 '타짜'에서 정마담 의뢰받고 평경장 죽음을 조사하는 너구리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고딩엄빠4)
- 300억 자산가 “의사 여친, 폭언+폭력 끔찍” 성적 판타지에 자발적 노예 ‘도망쳐’[어제TV]
- ‘쉬는부부’ 최초 욕실 합방 함께 샤워, 신동엽 사각지대에 흥분 “지겹지 않다”
- “난 그때 잘렸어야” 김혜은 서울대 음대→기상캐스터→배우, 이직 비결 공개(무장해제)
- 이경실 子손보승 한효주에게 연기 안 밀리네, ‘무빙’ 출연 근황 공개
- 수척해진 고지용 ‘투병 중’ 걱정 불러온 얼굴 결국, 직접 해명 “저는 괜찮아요”(여기가우리
- 김대호, 떠난 여자 집착 고백 “미련 남아서…전여친 단호해 안전이별”(도망쳐)[결정적장면]
- 한강 촬영 중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 故 변영훈 벌써 30년 흘렀다
- 나나 차주영 이주빈, 전라→가슴노출 왜 감행했나[스타와치]
- “전 부치다 시누이와 눈 맞은 아내, 성정체성 깨달아” 막장 실화(고소한 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