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윤 ‘SBS 스페셜’ 내레이션 “국과수 활약에 멘트 놓칠 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상윤이 'SBS 스페셜' 국과수2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약 6개월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실제 과학 수사 과정을 'SBS 스페셜' 제작진이 밀착 취재, 2022년 국과수 보다 더 커진 사건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과학 기술로 무장했다.
실제 더빙 후 시선을 사로잡는 사건 전개와 국과수의 활약에 본인의 내레이션 멘트를 놓칠 뻔 했다며 "진실을 쫓는 국과수의 활약이 대단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이상윤이 'SBS 스페셜' 국과수2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약 6개월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실제 과학 수사 과정을 ‘SBS 스페셜’ 제작진이 밀착 취재, 2022년 국과수 보다 더 커진 사건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과학 기술로 무장했다. 국과수2에서는 컴퓨터그래픽 기술을 이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범죄 현장을 구현해 내고 국과수 연구원은 3D로 복원된 증강현실 속 사건현장에 들어가 마치 실제 현장에서 분석하는 것과 같은 활약상을 담았다.
오로지 과학의 힘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국과수의 모습에 집중한 국과수2. ‘백골시신 얼굴복원’, ‘최첨단 디지털 포렌식’과 ‘3D 기술로 재현한 화재 현장 재구성’ 등 다양하고 미스터리한 사건들이 어떻게 해결 되어 가는 지를 총 3편에 걸쳐 담아낸다.
국과수2의 내레이션은 물리학 전공자인 배우 이상윤이 맡았다. 녹음실에서 만난 이상윤은 "국과수가 어떻게 사건을 분석하고 해결하는 지에 대해서 평소에 궁금한 것이 많았다"고 전했다. 실제 더빙 후 시선을 사로잡는 사건 전개와 국과수의 활약에 본인의 내레이션 멘트를 놓칠 뻔 했다며 "진실을 쫓는 국과수의 활약이 대단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말했다.
과학에 대한 깊은 이해로 진정성 있는 내용 전달을 기대하고 있다는 제작진은 이상윤과 함께 더욱 완성도 높은 다큐멘터리로 시청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국과수2 1부 ‘Missing : 나를 찾아줘’는 9월 3일 오후 11시 5분 ‘SBS 스페셜’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사진=SBS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헤어진 남친과 재결합, 썩은 동아줄 붙잡고 있는 것 같았다”(고딩엄빠4)
- 300억 자산가 “의사 여친, 폭언+폭력 끔찍” 성적 판타지에 자발적 노예 ‘도망쳐’[어제TV]
- ‘쉬는부부’ 최초 욕실 합방 함께 샤워, 신동엽 사각지대에 흥분 “지겹지 않다”
- “난 그때 잘렸어야” 김혜은 서울대 음대→기상캐스터→배우, 이직 비결 공개(무장해제)
- 이경실 子손보승 한효주에게 연기 안 밀리네, ‘무빙’ 출연 근황 공개
- 수척해진 고지용 ‘투병 중’ 걱정 불러온 얼굴 결국, 직접 해명 “저는 괜찮아요”(여기가우리
- 김대호, 떠난 여자 집착 고백 “미련 남아서…전여친 단호해 안전이별”(도망쳐)[결정적장면]
- 한강 촬영 중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 故 변영훈 벌써 30년 흘렀다
- 나나 차주영 이주빈, 전라→가슴노출 왜 감행했나[스타와치]
- “전 부치다 시누이와 눈 맞은 아내, 성정체성 깨달아” 막장 실화(고소한 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