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환, 2루타 포함 9G만의 멀티히트 대활약...224승 레전드 공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지환(피츠버그)이 메이저리그 통산 224승 레전드를 공략, 멀티히트로 대활약했다.
배지환은 29일(한국시각) 미국 캔자스시티 카우프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와 경기에 1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해 팀의 5-0 승리를 견인했다.
이어진 헤이즈의 2루타 때 배지환은 홈을 밟아 피츠버그가 2-0으로 앞서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지환(피츠버그)이 메이저리그 통산 224승 레전드를 공략, 멀티히트로 대활약했다.
배지환은 29일(한국시각) 미국 캔자스시티 카우프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캔자스시티와 경기에 1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해 팀의 5-0 승리를 견인했다.
모처럼만의 멀티히트로 타율은 종전 0.237에서 0.240으로 뛰었다. 배지환의 종전 멀티히트 경기는 발목 부상을 당한 이후 복귀전이었던 지난 19일 미네소타 트윈스전이었다. 이후 9경기만에 멀히티르를 기록하면서 리드오프 역할을 톡톡히 했다.
1회 이닝 선두타자로 나와서부터 안타로 물꼬를 텄다. 볼카운트 2B-1S에서 커브를 받아쳐 유격수 방면 내야 안타를 만들었다. 빠른 발을 살려 전력 진주를 펼쳤고, 당연히 결과는 세이프였다.
피츠버그는 후속 타자 안타로 무사 1,2루 절호의 기회를 이어갔지만 앤드루 맥커친이 병살타를 때리면서 흐름이 끊겼다. 배지환은 그 사이 3루까지 진루했지만 조슈아 팔라시오스가 범타로 물러났다.
3안타 경기는 어려웠다. 배지환은 5회 1사 주자 없는 상황 3B-1S의 유리한 볼카운트에서 낮은 코스의 포심패스트볼을 공략했지만 땅볼로 물러났다.
그러나 헤이즈의 안타로 득점 기회를 이어간 피츠버그는 맥커친과 팔라시오스의 적시타를 묶어 4-0을 만들었다. 이어 8회 나온 라비사의 1타점 쐐기 2루타로 5-0을 만들며 완벽하게 승기를 굳혔다.
그 사이 오비에도는 인생투구를 이어갔다. 9회까지 캔자스시티를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틀어막으면서 혼자만의 힘으로 내내 마운드를 지켜 경기를 매조졌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 1위 인증사진…‘예쁜 애 옆에 예쁜 애’ - MK스포츠
- 김우빈, 한결같은 ‘팬사랑’...고인이 된 팬 추모+조문 “꼭 다시 만나자” [MK★이슈] - MK스포츠
- 모모랜드 출신 주이, 비키니 입고 바위에 누워 [똑똑SNS] - MK스포츠
- ‘워터밤 여신’ 권은비, 속옷 화보로 뽐낸 글래머 몸매[똑똑SNS] - MK스포츠
- ‘기자회견 패스’ 클린스만의 바람 “이강인 부상으로 차질 생겨 곤란, 빨리 회복해 AG 정상 참
- 19세 신인은 AG 국대 차출, 37세 베테랑은 100% 컨디션 아닌데…걱정 마, 22세 4할타자 있잖아 - MK스
- 프로토 승부식 프로야구 LG 두산전 승률 40% 예상 - MK스포츠
- ‘김하성 1안타’ SD, 투수전 끝에 STL 제압 [MK현장] - MK스포츠
- 토론토, 워싱턴 제압...가우스먼 200K 돌파 - MK스포츠
- 춘란배 우승 변상일, ‘월간 바둑’ 표지 장식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