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3국 ‘세계여성리더 평화간담회’ 개최… 8개국 여성 리더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3국(IWPG, 글로벌국장 허은주)이 지난 27일 오후 8개국 여성 리더들이 참여한 가운데 '세계여성리더 평화간담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허은주 글로벌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라는 그 소중한 가치 하나를 위해 우리 IWPG는 평화의 가족과 함께 지난 10년 동안 평화 활동을 하면서 쉼 없이 달려왔다"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통한 전쟁 종식을 이룰 때까지 전 세계 여성들과 하나돼 끊임없이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화간담회는 ‘지속가능한발전 목표(SDGs)에 도달하기 위한 여성 리더들의 역할 모색’이라는 주제로 8개국(인도·몰디브·파키스탄·방글라데시·스리랑카·아프가니스탄·대한민국) 여성 리더들이 모였다.
국제적 공동 목표인 SDGs와 그 달성을 기반으로 세계 평화와 안녕을 위한 여성 리더들의 역할을 생각해 보고 자국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며 토론하는 시간이 됐다.
허은주 글로벌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화라는 그 소중한 가치 하나를 위해 우리 IWPG는 평화의 가족과 함께 지난 10년 동안 평화 활동을 하면서 쉼 없이 달려왔다”며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통한 전쟁 종식을 이룰 때까지 전 세계 여성들과 하나돼 끊임없이 달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방글라데시의 라니아 알람(Rania Alam) 예술 퍼실리테이터 ‘Flamearts Open Studio(방글라데시 다카의 창작예술문화진흥운동단체)’의 코디네이터는 “IWPG가 여성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한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며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에 참여해 기쁘고 유엔의 지속가능한발전 목표(SDGs) 4번 양질의 교육, 16번 평화 정의의 제도를 적극 지지한다”고 전했다.
아프간 브리슈나 라만드(Breshna Rarmand) 아프간 국제학교 교장은 여학생이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프간의 열악한 현실을 전하며 IWPG 평화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IWPG 글로벌 3국의 활동 영상 시청과 함께 9월에 있을 ‘9.18 평화 만국회의 제9주년 기념식’을 소개하고 온라인으로 동참하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IWPG는 유엔 글로벌소통국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사업, DPCW 법제화를 위한 지지와 촉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9월 6일 컴백…핑크빛 뒤태 티저 공개
- 주이, 바위 위에 벌러덩…남다른 비키니 인증샷 [DA★]
- SM “라이즈 승한, 몸살 컨디션 난조…음악방송 녹화 불참” [공식입장]
- 버벌진트, ‘구여친’ 브브걸 민영과 컬래버…9월7일 컴백
- 고지용, ‘건강 이상설’에 입장 밝혔다…“♥허양임도 걱정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