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올림픽 성지 잠실주경기장 리모델링…외형 살리고 기능 보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984년 준공 후 40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이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서울시는 오는 26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를 2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잠실 주경기장 상부관람석 3만여개와 육상트랙이 전면 교체되고, 장애인 관람석 358석이 추가 설치된다.
주경기장의 외부는 구조체의 원형을 보존해 역사성이 유지되도록 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984년 준공 후 40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이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에 들어갔다.
88서울올림픽 개최지라는 역사성을 살려 경기장 외관은 원형으로 보존하면서 시설 재배치와 복합화를 통해 스포츠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오는 26년 12월 준공 예정으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를 2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잠실 주경기장 상부관람석 3만여개와 육상트랙이 전면 교체되고, 장애인 관람석 358석이 추가 설치된다. 또 북측에는 전광판이 추가 설치되며, VIP실 인테리어를 개선해 내부 관람환경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주경기장의 외부는 구조체의 원형을 보존해 역사성이 유지되도록 할 방침이다. 다만 주경기장 외부에 설치된 기존 콘크리트 데크는 철거하고 탄천과 한강을 잇는 폭 30m,의 보행광장을 조성해 열린공간을 만들기로 했다.
아울러 잠실학생체육관을 이전하고 그 자리에는 다이빙장이 포함된 수영장이 들어선다. 민자수영장과 연계해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공인 1급 수영장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주경기장의 냉방시스템을 한강물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인 '수열에너지'를 도입해 친환경으로 구축한다. 이를 통해 온실가스를 연간 1450톤 감축하고 전기요금도 매년 2억2천만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장규석 기자 258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표]'죽이냐 살리냐'…사형집행,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8월 말인데 '겨울 왕국'…이상기후 몸살 앓는 이탈리아
- 의사도 "충격"…뇌 속 꿈틀대던 8㎝ 기생충, 그녀에겐 무슨 일이?
- 횡단보도에 누워 휴대전화 만지는 10대들…"조롱 수준"
-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된 10대 아이들…'아버지' 체포한 경찰
- 中·日, 오염수 스팸전화 공격…"우리가 피해자"
- 우크라 "러시아 1차 방어선 돌파…남부 로보티네 탈환"
- 모차르트 자장가의 놀라운 효과?…"신생아 OO 크게 감소"
- 내년 국방예산 59조 전망…北 대응 '3축 체계' 16.8% 인상
- 대기업 전문경영인 CEO의 자사주 늘었다…책임경영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