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HD현대重, 해상 교육훈련체계 사업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28일 KAI 사천 본사에서 HD현대중공업과 '교육훈련체계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내외 수상함과 잠수함 사업을 기반으로 해양분야의 훈련체계 기술개발과 사업추진을 위한 교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은 28일 KAI 사천 본사에서 HD현대중공업과 ‘교육훈련체계 분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내외 수상함과 잠수함 사업을 기반으로 해양분야의 훈련체계 기술개발과 사업추진을 위한 교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KAI는 국내외 항공기 훈련체계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2018년 해군의 장보고-Ⅲ 조종훈련장비 체계개발, 2021년 고속상륙정 시뮬레이터 체계개발 등 해상과 지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한국 해군의 8200t급 이지스 구축함 정대왕함 및 3600t급 다목적 호위함 충남함을 개발했다. 최근에는 폴란드 잠수함 사업인 오르카 프로젝트에 도전하는 등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말하나마나"…'무한도전 하나마나송' 부른 임종임 별세
- 피프티 피프티, 어트랙트 못 떠난다…法, “전속계약 중단 안 돼”
- ‘법정 출석’ 정유정 "계획범행 아냐…사회에 불만 안 품어"
- 김태호 "나영석 연봉 40억 기사에 MBC 부사장 호출"
- 건망증 여성 뇌 속 8㎝ 기생충 '경악'…"세계 최초 사례"
- 김수미 "김영옥 때문에 이름 바꿨다…천만원대 출연료 잘못 송금"
- “그 선수에게 직접 물어봐라” 폭로 이다영, SNS 저격글 또 올렸다
- 조우종, 엘리트 집안 자랑 "아내 정다은 서울대·母 서울대·父 연세대"
- 김태원 "김국진은 생명의 은인…7kg 복수 찼을 때 병원 끌고가"
- 서울 용산 아파트서 경찰관 추락사…'집단 마약 투약'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