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시안게임 선수·심판 신상털기·정책 유언비어 단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당국이 다음 달 열릴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선수와 감독을 겨냥한 사이버 '신상털기'와 정부 정책 관련 유언비어 유포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아시안게임과 장애인 아시안게임 관련 지역의 공공 정책, 사회·민생 영역과 관련해 허위 정보를 유포하거나 공황을 유발할 수 있는 재난 사고·범죄·식품 안전 문제 등 유언비어를 날조하는 행위도 단속 대상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이 다음 달 열릴 항저우 아시안게임 기간 선수와 감독을 겨냥한 사이버 ‘신상털기’와 정부 정책 관련 유언비어 유포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중국공산당 중앙 인터넷안전·정보화위원회는 오늘 당 중앙선전부,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아시안게임·장애인 아시안게임 인터넷 환경 정돈 행동’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위원회는 “신상털기를 조직해 고의로 선수와 심판, 감독·코치 등 개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해 사이버폭력을 조장하는 행위”와 “관련자를 상대로 모욕·비방과 욕설 공격 등 위법·불량한 정보를 집중해 타인의 심신 건강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를 단속 대상으로 명시했습니다.
또 경기를 빌미로 미성년자를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 소비에 과도하게 빠지게 하는 행위, 선수와 감독·코치 등의 팬들 사이에 대립·충돌, 평가·응원 게시판 경쟁을 부추기는 행위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아시안게임과 장애인 아시안게임 관련 지역의 공공 정책, 사회·민생 영역과 관련해 허위 정보를 유포하거나 공황을 유발할 수 있는 재난 사고·범죄·식품 안전 문제 등 유언비어를 날조하는 행위도 단속 대상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개강하면 찌를 것” 살인 예고한 대학생 자수…“겁이 났다”
- 한밤 중 소화기 들고 난동 부린 여성…범행 이유는 “화가 나서” [잇슈 키워드]
- 윤 대통령 “이념이 가장 중요…거꾸로 가자고 하면 협치 안돼”
- 공정위가 5년 눈감은 ‘부당거래’…“면밀 검토하겠다”
- 서울 구로서 남편 흉기로 찌른 아내 체포…‘분당 흉기난동’ 피해 20대 끝내 숨져
- “아이 목말 태워주려다”…큰일 날 뻔한 자이언트 판다 [잇슈 키워드]
- 현직 경찰 음주 교통사고 줄행랑…4km 도주 후 ‘덜미’
- ‘독립 영웅’ 홍범도 장군 “공산주의 경력” 뭐길래?
- [현장영상] 알프스 대규모 산사태로 프랑스-이탈리아 열차 운행 중단
- 우크라군 “남부 방어선 돌파”…젤렌스키 “러 본토 공격 안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