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내년 시즌 주요 변화 담은 영상 공개…‘프리시즌’·‘랭크 스플릿’ 변화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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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PC MOBA(다중사용자 온라인 전투 아레나)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24시즌의 주요 변화에 관한 내용이 담긴 개발자 영상을 29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듀서 제러미 리, 리그스튜디오 총괄 안드레이 반 룬, 게임 디렉터 피유 리우는 향후 적용될 랭크 게임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2024시즌 랭크 게임의 핵심은 '프리시즌'과 '랭크 스플릿'의 변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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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영상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 리드 게임플레이 프로듀서 제러미 리, 리그스튜디오 총괄 안드레이 반 룬, 게임 디렉터 피유 리우는 향후 적용될 랭크 게임의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2024시즌 랭크 게임의 핵심은 ‘프리시즌’과 ‘랭크 스플릿’의 변화다.
내년 시즌부터는 프리시즌이라는 개념이 사라진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들은 내년 1월 3일까지 2023시즌 랭크 게임을 플레이한 뒤 1월 10일부터 신규 시즌에 돌입하게 되며 곧바로 새로운 콘텐츠를 적용한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랭크 게임은 3개의 스플릿으로 나뉜다. 첫 번째 스플릿이 내년 1월 초 시작되는 가운데 각 스플릿은 4개월 단위로 구분해 진행된다.
짧은 주기로 랭크 스플릿이 나뉘는 만큼 플레이어들은 랭크 게임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으며 스플릿별로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LoL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스플릿 별로 제각기 다른 ‘승리의 스킨’도 존재한다.
이 외에도 2024시즌에는 소환사의 협곡 지형 중 일부가 변경되는 한편 신화급 아이템이라는 개념을 삭제하는 등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더해줄 다양한 변화가 찾아올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11월 하순부터 테스트 서버(이하 PBE)를 통해 2024시즌에 관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
시즌 종료 2주 전쯤 PBE에 프리시즌 패치를 진행한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시즌 종료 2개월을 앞둔 시점에 진행되기에 더욱 오랜 시간 동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밸런스를 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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