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아젠스SQL’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나인(357880)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인 '아젠스SQL(AgensSQL for Postgres)'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젠스SQL은 DBMS 시장점유율 1위 제품인 오라클과의 호환성을 완벽히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비트나인(357880)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 기반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인 ‘아젠스SQL(AgensSQL for Postgres)’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29일 밝혔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아젠스SQL 제품을 구매하면 엔터프라이즈급의 24시간·7일 내내 기술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기본적인 DBMS 운영 서비스 항목과 유지보수를 비롯해 제품 업그레이드, 튜닝, 커스터마이징 등 고급 서비스 항목도 제공된다.
회사 측은 “비트나인은 DB의 코드 레벨까지 접근 가능한 수준으로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며 “미국, 파키스탄 등 비트나인 글로벌 R&D(연구개발) 센터에서 유수의 고급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 요구 그대로의 수정·개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최근 한국철도공사(KORAIL)를 비롯해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아젠스SQL 제품 납품 실적을 올리고 있다”며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강력한 보안 기능과 오라클 호환성 지원, 엔터프라이즈급의 기술 지원을 토대로 공공 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근로자 8명 숨진 DL이앤씨 첫 압수수색…현장은 여전히 '안전불감증'
- 11호 태풍 '하이쿠이' 日 오키나와 향해 이동중…전국 비 계속
- “샤워기서 전기 느껴져” 듣고도 테이프만 ‘칭칭’…결국 투숙객 감전
- '회장님네' 김용건 "김영옥, '태권V'로 평창동 빌딩 사"
- 김해 야산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50대 父 긴급체포
- "흉기난동범에 소주·치킨 사주면서" 경찰, 테이저건 쏘지 않은 이유
- 만오천원 짜리 절단기로 전자발찌 끊었다…연쇄살인의 시작[그해 오늘]
- 주호민 아들 학급 학부모 “아무도 담임 안 맡으려 해”
- ‘하이브리드’ 급부상, 글로벌 車 판도 바뀌나..전기차 주춤
- “조각상 모델 해줄래?” 10대 장애학생 집으로 부른 60대 강사가 한 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