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9월 분양 예정

최병태 기자 2023. 8. 29. 10: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면적 59~84㎡ 아파트 1,343가구, 53~82㎡ 오피스텔 97실 총 1,440가구 대단지
-단지 주변 대규모 정비사업 진행 중, 다양한 개발호재...향후 주거환경 개선될 전망

제일건설㈜은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들어서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데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투시도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전용면적 59~84㎡ 총 1440가구(A블록 아파트 777 오피스텔 97, B블록 아파트 566)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주변으로 정비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해당 지역 일대가 인천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실제 단지 주변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가 이미 입주를 마쳤다.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은 내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사업지 주변으로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 3기 신도시인 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1공구가 3기 신도시 중 최초로 착공에 나서며 개발이 진행 중이다. 계양 테크노밸리의 전체 사업비는 3조 5273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개발사업이다. 총면적 333만㎡(107만 평)규모로 계양구 귤현동· 동양동· 박촌동 등 일원에 공공주택 9000호 등 총 1만 6000호의 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계획 인구수는 4만여 명으로 앞으로 계양구 일대가 인천의 새로운 주거 중심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교통환경도 강점이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7호선 산곡역이 인접해 있으며 계양구와 부평· 천 접근성도 좋아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 급행 버스 운행 전용 정류장(BRT정류장), 외곽 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접근성 및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계양구청 등이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고 아나지공원, 효성공원, 이촌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주거쾌적성도 좋다. 도보 거리에 초··고가 있으며 효성도서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내 기부채납 공원부지에도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이 건립 중에 있어 편리하게 다양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게다가 5500평 규모 스트리트몰도 단지 내부에 조성될 예정이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전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 3~4베이 판상형 평면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돼 공간활용성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의 본보기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일대에 마련된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