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종합가공 기술지원 공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농산물 종합가공 기술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청사 부지에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물을 신축하고 가공설비를 구축해 음료와 잼, 건조, 분말 등 습식 및 건식라인을 기본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증평=이주현 기자] 충북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농산물 종합가공 기술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비 포함 24억원을 확보,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구축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하게 됐다.
앞서 농촌진흥청은 지난 5월 시군농업기술센터를 지역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지로 육성해 농업인의 농산물 가공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년 농산물 종합가공 기술지원사업을 공모했다.
이에 증평군은 농업인과 소비자가 공감하는 로컬푸드형 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구축으로 응모해 전국 7개 시군 가운데 종합평가 2위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증평군농업기술센터 청사 부지에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물을 신축하고 가공설비를 구축해 음료와 잼, 건조, 분말 등 습식 및 건식라인을 기본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농업인들의 가공 역량을 키우고 부가가치 높은 가공제품 생산으로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 및 농업인 소득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들 볼까 두려운 '정당 현수막'…가이드라인 유명무실
- '병원비 폭탄' 두번 우는 범죄피해자들…지원제도 많지만 제각각
- [현장FACT] 민주당 의원들 단체로 당황하게 한 '이것' (영상)
- 김도훈, '무빙'과 함께한 사계절 [TF인터뷰]
- "제목 못 바꿔"vs"상영 막을 것"...'치악산'·원주시, 깊어지는 갈등[TF초점]
- '유니버스 티켓'·박진영 오디션…걸그룹 만드는 방송가[TF프리즘]
- 민간사업 경고등 켜진 GS건설, 영업정지 기간 가능한 사업은?
- 유류할증료 인상에 여행객 부담 증가…항공업계, 잇단 악재 겹쳐
- '고금리 직격탄' 현대캐피탈, 순익 뒷걸음질…독주체제 무너지나
- 잼버리 '수의계약' 업체 10곳 중 8곳은 전북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