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전 국민 노후준비서비스 확산을 위해 유튜브에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채널을 개설하고 오픈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동영상 시청 및 퀴즈로 진행 중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국민이 노후준비서비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전 국민 노후준비서비스 확산을 위해 유튜브에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채널을 개설하고 오픈 이벤트를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동영상 시청 및 퀴즈로 진행 중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4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9월 8일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 게시판에 공개한다.
공단은 유튜브가 젊은층은 물론 고령층까지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인 만큼 세대별 맞춤 노후 준비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할 계획이다.
콘텐츠 내용은 재무, 여가, 건강, 대인관계 등 네 가지 분야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08년 공공분야 최초로 노후준비서비스를 실시했다. 이후 2015년 ‘노후준비지원법’ 시행에 따라 국민의 노후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되어, 노후준비 상담과 교육, 관계기관 연계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유튜브 채널 개설과 이벤트를 통해 많은 국민이 노후준비서비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