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손잡은 홈플러스…"월 10만건 신규 주문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이 홈플러스와 손잡았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해 1시간 즉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스토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즉시배송의 고객 접점과 서비스 경험 확대를 위해 배달의민족과 배민스토어 제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민스토어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배달의민족이 홈플러스와 손잡았다. 배달의민족 ‘배민스토어’에 기업형슈퍼마켓(SSM)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해 1시간 즉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스토어’에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입점했다고 29일 밝혔다.
배민스토어는 다양한 상품을 주문 당일 배달 받을 수 있는 섹션이다. 최근 삼성스토어, 프리스비 등 매장이 입점한 데 이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합류로 배민스토어의 신선식품 상품 구색이 강화됐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소개했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홈플러스가 운영하는 기업형슈퍼마켓(SSM)으로 전국에 245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주문 시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기반의 ‘즉시배송’ 영역을 배달 앱으로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즉시배송의 고객 접점과 서비스 경험 확대를 위해 배달의민족과 배민스토어 제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번 제휴로 약 월 10만건 이상의 신규 주문 유입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젊은 연령층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경험과 접점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1시간 즉시배송’의 배달의민족 제휴를 통해 향후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성준 우아한형제들 커머스사업센터장 역시 “신선식품에 강점을 갖고 있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입점으로 배민스토어 이용자들의 선택지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리어 싸는데 긴장되네요"…'베를린 대첩' 앞둔 삼성·LG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속아서 계약"…아파트 모형 때려 부수던 대구서 벌어진 일 [돈앤톡]
- '프랑스판 IRA'에 한국 전기차도 비상…"한-EU FTA 위반 소지"
- "강남 가깝고 집값 싸다"…요즘 아파트 거래 폭발한 동네
- "성폭행 위협…속옷 안에 망치 품고 생활" 무법의 美 남극 기지
- 주호민 아들 학급 학부모 "아무도 담임 안 맡으려 해" 하소연
- "KOVO는 사실 확인했나요?"…이다영, 또 김연경 저격했다
- "SBS 정말 실망입니다"…영상 무단 사용 논란 '결국 사과'
- "돌아가고 싶지 않다 했는데"…피프티피프티, 전속계약 유지[종합]
- 뇌 속에 8cm 기생충 살아서 '꿈틀'…60대 여성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