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IT세트 수요 약세···3분기 실적 추정치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증권이 29일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정보기술(IT) 세트 수요 약세가 실적의 발목을 잡겠지만 향후 실적 방향성은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 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주도의 실적 개선 추세는 변함이 없지만 IT 세트 수요 회복 지연에 따라 실적 개선 강도는 예상보다 미흡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장기적인 실적 추이는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20만 원 유지
키움증권이 29일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정보기술(IT) 세트 수요 약세가 실적의 발목을 잡겠지만 향후 실적 방향성은 긍정적”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 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주도의 실적 개선 추세는 변함이 없지만 IT 세트 수요 회복 지연에 따라 실적 개선 강도는 예상보다 미흡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최근 중국 내 부동산발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점도 중화 스마트폰을 비롯한 세트 심리 소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MLCC 출하량과 판가에 대한 눈높이를 낮출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김 연구원은 장기적인 실적 추이는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김 연구원은 “MLCC는 선제적인 재고 조정 이후 완만하게나마 가동률과 수익성을 높여 갈 것”이라며 “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FC-BGA)는 서버용과 인공지능(AI) 그래픽처리장치(GPU)용 중심의 고도화가 진행되겠다”고 내다봤다. 특히 올해가 FC-BGA의 ‘원년’이라며 “향후 AI GPU 수요가 늘어나는 과정에서 삼성전기의 시장 지위가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채윤 기자 ch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
- '日 수산물 걱정? 전 세계 수산물 먹지 마라'…英언론인의 '일침' 왜?
- “피자 사달라”며 발로 ‘툭’ 친 지인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구속
- 지갑 분실에 눈물 글썽이는 학생에게 '무료'로 태워준 고속버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