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통합 풀필먼트 'T프라임' 월간 거래액 18.4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 월간 거래액이 도입 이후 18배 이상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T프라임은 티몬이 큐텐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티몬은 T프라임 셀러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더하고 있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와 마케팅 지원으로 가능성을 갖춘 셀러 성장을 견인하고 브랜드와 고객간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 월간 거래액이 도입 이후 18배 이상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T프라임은 티몬이 큐텐 물류 자회사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입점 셀러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 등을 원스탑 지원한다. 국내는 2일, 해외는 5일 전후로 배송해준다. 티몬은 지난 3월 말 'T프라임' 전용관을 오픈했다.
전용관 오픈 이후 판매량은 급성장했다. 올해 8월 T프라임 거래액은 지난 4월 대비 18.4배 늘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또한 8배 성장했다. 특히 구매 고객 5명 중 1명은 평균 2.6회 반복 구매했다. 평균 구매액 또한 출시 초기 대비 2.3배 상승했다.
핵심 상품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품목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티몬은 계열사가 국내외 직접 소싱한 상품들은 물론 핵심 브랜드를 입점시켜 식품·리빙·뷰티·패션·디지털 기기는 물론 해외 직구까지 상품군을 다양화하는데 집중했다. 전체 판매 상품은 1만8000여 개에 이른다.
티몬은 T프라임 셀러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더하고 있다. 이달부터는 매달 7일을 'T프라임데이'로 정해 단 하루 동안 T프라임 상품에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며 T프라임 셀러 판매를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와 마케팅 지원으로 가능성을 갖춘 셀러 성장을 견인하고 브랜드와 고객간 연결고리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가를 기업에 비유한 尹, 文정부 '망하기 전 기업' 직격
- 보안인재 10만 양성 내세웠지만…인적관리도 안돼
- 홈쇼핑 '블랙아웃' 도미노...송출수수료 갈등 터졌다
- [체험기]가벼운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직접 사용해보니
- 삼성전자 스마트링 개발 속도…연동 앱 상표출원
- [에듀플러스-진학 정했니?]진로·학과 가이드 ⑥부동산학과, “부동산 경제·경영·법 등 공부…
- 삼각격자 구조 자성 물질서 양자상태 세계 최초 발견
- [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⑤ 안원익 신한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 “마이크로디그리 단과
- 英 '네스호 괴물' 찾으러 떠난 탐사대...결과는?
- “관광객 때문?…베트남 하롱베이 '키스 바위' 붕괴 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