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아~ 물놀이 가자!”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가 가을 시즌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댕댕 워터파크'를 오는 31일부터 운영한다.
실외 워터파크의 약 1,000평 규모를 반려견 물놀이 시설로 운영하며, 국내 최초이자 최대 높이 21M를 자랑하는 수중 놀이터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와 수중 놀이터 '티키풀'의 수심을 20cm로 조절해 반려견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 어때? ‘댕댕 워터파크’ 31일 개장
전국의 펫팸족이 찾는 반려견 성지, 대형견도 놀 수 있는 수중 놀이터
훈련사의 교육부터 반려견 장애물까지, 반려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김해에 위치한 롯데워터파크가 가을 시즌을 맞아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댕댕 워터파크’를 오는 31일부터 운영한다.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물놀이 시설과 훈련사의 교육 프로그램 등 나들이를 준비하는 펫팸족의 발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댕댕 워터파크’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에 맞춰 2020년 전국 최초로 오픈한 반려견 워터파크다. 매년 봄가을 나들이 철에 운영하는 댕댕 워터파크는 영남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펫팸족’이 찾는 반려견 성지 중 한 곳으로 손꼽는다. 오픈 첫해 대비 하루 평균 입장객이 약 280% 증가했고, 특히 올해부터는 국내 동물보호법상 지정된 맹견 5종을 제외한 ‘대형견’도 입장이 가능해 반려견 동호회 모임 등 단체로 찾는 손님이 늘어나고 있다.
댕댕 워터파크는 말 그대로 반려견을 위한 물놀이 천국이다. 실외 워터파크의 약 1,000평 규모를 반려견 물놀이 시설로 운영하며, 국내 최초이자 최대 높이 21M를 자랑하는 수중 놀이터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와 수중 놀이터 ‘티키풀’의 수심을 20cm로 조절해 반려견이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또한 물놀이 후 별도의 반려견 샤워 공간도 마련해 견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물놀이 시설 이외에도 견주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장애물을 피해 목표 지점에 도달하는 ‘어질리티’ 장애물이다. ‘허들’, ‘도그워크’ 등 어질리티 장애물을 이용해 에너지가 충만하지만 놀 시간이 부족했던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민첩성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외부 훈련사를 초청해 반려견의 기본예절과 자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고, 1:1 또는 1:2 소규모 집중교육 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소개는 롯데워터파크 공식 SNS계정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반려견과 견주를 위한 편의시설도 빼놓을 수 없다. 손쉽게 이용 가능한 자판기에는 반려견이 다치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애견용 양말부터 샴푸를 포함한 샤워 도구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매점에서는 간식과 놀이도구를 포함한 반려견 용품을 판매한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의 시설도 함께 운영된다. 댕댕 워터파크 운영기간 동안에는 유료로 운영되던 썬베드를 무료 대여하고, 카바나는 저렴한 가격에 대여가 가능해 물놀이에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다.
반려견을 위한 완벽한 물놀이 시설 ‘댕댕 워터파크’는 오는 31일부터 10월 3일까지 운영된다. 단, 9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는 주말과 공휴일만 운영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입장권은 견주 1만원, 반려견 1마리당 5000원이다.
김해=황상욱 기자 soo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
- '日 수산물 걱정? 전 세계 수산물 먹지 마라'…英언론인의 '일침' 왜?
- “피자 사달라”며 발로 ‘툭’ 친 지인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구속
- 지갑 분실에 눈물 글썽이는 학생에게 '무료'로 태워준 고속버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