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 수시모집에서 학생부·실기-실적위주로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지대는 2024학년도 총 모집인원 2903명 중 수시모집에서 1967명을 뽑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 없이 서류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종합 서류형'과 단계별 전형으로 서류 및 면접평가를 시행하는 '학생부종합 면접형'으로 나뉜다.
학생부종합 면접형은 1단계 서류(학교생활기록부) 평가 100%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해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시행한 후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지대는 2024학년도 총 모집인원 2903명 중 수시모집에서 1967명을 뽑는다. 수시전형은 크게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 학생부종합(명지인재서류전형), 학생부종합(명지인재면접전형), 실기 및 실적 위주로 선발하는 실기·실적(실기우수자전형)과 실기·실적(특기자전형)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교과) 성적만을 반영하는 ‘학생부교과 성적전형’과 학생부(교과) 성적과 면접평가를 반영하는 ‘학생부교과 면접전형’으로 나뉜다. 학생부교과 성적전형은 학생부(교과) 성적 100% 일괄전형이다. 학생부교과(교과면접전형)는 단계별 전형으로 1단계에서 학생 간 성적의 편차가 크지 않아 면접고사의 영향력이 높은 편이다. 면접고사는 면접 기초자료 및 모집단위별 공통 질문 문항 기반으로 약 5분간 진행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면접 없이 서류 100%로 선발하는 ‘학생부종합 서류형’과 단계별 전형으로 서류 및 면접평가를 시행하는 ‘학생부종합 면접형’으로 나뉜다. 학생부종합 면접형은 1단계 서류(학교생활기록부) 평가 100%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해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시행한 후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정환 입학처장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대, 학교생활우수자전형 100% 서류평가
- 단국대, 논술전형, 교과성적 30 → 20% 축소
- ‘이재명 아침 세트?’…장예찬 “매일 공무원 시켜 준비” 주장
- “광어·우럭 모듬회에 고등어구이가 한 접시에”…직원 몰린 대통령실 구내식당
- [단독]정부,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추진…“추석 때 6일 쉰다”
- 톱배우 허진, 갑질로 연예계 퇴출 “연속극 출연 힘들어”
- ‘마음 약해서’ ‘십오야’ 부른 와일드캣츠 리드싱어 임종임 별세
- ‘月매출 6800만원 횟집’ 남편 “가게 아내 명의…난 노예 같다”
- 美 남극기지 성폭력 난무… 호신용 망치 품고 ‘살아남은’ 女정비공
- ‘뇌종양 투병’ 윤석화…“나답게 살다 나답게 죽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