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T셀파, 제3회 교사성장지원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자사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가 지난 26일 'T셀파 교사성장지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T셀파(티셀파)는 매월 교사 성장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재교육·천재교과서는 자사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가 지난 26일 ‘T셀파 교사성장지원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T셀파(티셀파)는 매월 교사 성장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에는 ‘콘텐츠, 교사가 답이다! 교사가 만드는 콘텐츠 세상(feat.몽당분필)’을 주제로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활용법 강의가 진행됐다.
전국의 초·중·고 교사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주제강의와 실습강의로 구성됐다. 워크숍에는 현직 교사로 구성된 디지털미디어 교육콘텐츠 교사연구협회인 ‘몽당분필’도 참여해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주제강의에서는 박준호 반송초 교사가 ‘교육 크리에이터로서의 기획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했다. 실습강의에서는 각자 선택한 콘텐츠 제작 도구를 활용해 2시간 여 동안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글 워크스페이스’, ‘캡컷’, ‘캔바’, ‘투닝’, 디지털 드로잉툴 ‘스케치북’, ‘Chat GPT’ 및 ‘vrew’ 기반의 콘텐츠 제작 등 총 6개의 강의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인 교사 강사진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다른 교사들과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교육 콘텐츠 기획 제작자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김황 T셀파사업본부 부문장은 “T셀파는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네트워킹을 지원하기 위해 매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신 선생님들께서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키워 더욱 자부심 있는 교육 전문가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T셀파는 선생님들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T셀파는 초·중·고 전 과목에 걸쳐 수업 준비에 필요한 콘텐츠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교사들의 질 높은 수업 설계를 돕는 무료 교수학습지원서비스다. T셀파는 2학기를 맞아 현직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수업용/게임용 PPT, 퀴즈, 게임, 만들기 자료 등 수업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전 학년, 전 과목 수업보충자료를 5000개 이상 대량 업데이트 했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홈쇼핑 방송 줄줄이 멈출 판…CJ온스타일, 송출 중단 통보
- 야산 트럭서 10대 남매 숨진 채 발견…'아버지' 체포했다
- “브라 속에 항상 망치 넣었다”…남극기지 여성 정비공 폭로
- '그래도 제주 갈래요'…추석 연휴 국내선 벌써 '만석'
- 서현역 흉기난동범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끝내 사망
- 역사 속 '새로운 영웅' 등장? 페루 3000년전 유해 발굴 '강력한 지도자'
- 마트도 무서워서 못 갈 판…“사장 죽이겠다” 흉기 난동 벌인 40대男
- '日 수산물 걱정? 전 세계 수산물 먹지 마라'…英언론인의 '일침' 왜?
- “피자 사달라”며 발로 ‘툭’ 친 지인에게 흉기 휘두른 50대 구속
- 지갑 분실에 눈물 글썽이는 학생에게 '무료'로 태워준 고속버스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