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경제]결혼 긍정적 응답 줄어 / 온도 오르면 물가도 올라 / 당첨금 32억 찾아가세요

2023. 8. 29. 07:4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청년이 세 명 중 한 명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결혼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청년은 작년 5월 기준 36.4%로 10년 전인 2012년 보다 20.1%p 감소했습니다.

청년들은 '결혼하지 않는 사람들이 결혼하지 않는 주된 이유'로 결혼자금 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고 결혼 필요성을 못 느낌, 출산과 양육 부담 순이었습니다.

-------------------------------------

해수면 온도가 예년 대비 1도 올라갈 때마다 국제 식량 가격이 평균 1~2년의 시차를 두고 5~7% 오른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엘니뇨 등 이상기후가 국제 식량 가격의 가장 큰 상방 리스크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미 엘니뇨 영향권에 들어 극심한 가뭄이나 호우 피해를 겪고 있는 인도네시아에, 태국, 인도에서는 각각 커피 원두, 쌀, 사탕수수 생산량에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

작년 10월 추첨한 로또 1등 당첨금 32억 3천만 원이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복권 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작년 10월 1일 추첨한 로또 제1035회차 1등 당첨자 8명 중 1명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는데, 판매 장소는 인천 미추홀구 복권판매점입니다.

한 달 안으로 당첨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당첨금은 복권기금에 귀속돼 소외계층 복지 사업 등에 쓰입니다.

지금까지 굿모닝경제였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