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구마모토보건과학대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 국제교류원은 2023년 하계방학 동안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학생들을 초청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학생 10명은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의 연수를 위해 대구보건대를 방문했다.
대구보건대는 지난 7월 구마모토보건과학대를 방문한 학생들이 참가해 일본 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과 프로그램 운영을 도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border=0 />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국제교류원은 2023년 하계방학 동안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학생들을 초청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학생 10명은 지난 16일부터 26일까지 열흘간의 연수를 위해 대구보건대를 방문했다.
대구보건대는 지난 7월 구마모토보건과학대를 방문한 학생들이 참가해 일본 학생들의 한국생활 적응과 프로그램 운영을 도왔다.
이 기간 동안 대구보건대는 한국 전통문화 체험, 학과별 전공 수업, 병원 투어, 심폐소생술 교육, 위기대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일본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공 수업과 병원 시스템을 비교 체험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앞으로도 서로 간의 교류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세상 흉흉하니” 깜짝 놀란 생일 선물…이 ‘스티커’의 정체
- 20대에 강간, 30대에도 강간, 40대에 또 강간…40대男의 최후
- “패도 돼?”…‘남녀공학 반대’ 여대 성명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시끌’
- 남친 집에서 20대女 숨지자…“스스로 목숨 끊었다”는 남친, ‘증거’에 드러난 거짓말
- “이건 쇼크다” 쏟아지는 뭇매에 망할 줄 알았는데…7000만명, 결국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