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왕도시공사, ‘청렴 실천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시장과 성광식 사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임원진 등이 참석했으며, 청렴 도시 의왕을 실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시장과 성광식 사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임원진 등이 참석했으며, 청렴 도시 의왕을 실현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정청탁, 금품 등 수수 및 불합리한 관행 근절 노력 ▷조직 내 갑질 예방 등 상호존중 및 소통문화 조성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개선 우수사례 공유다.
김성제 시장은 “의왕도시공사와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식이 두 기관의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신뢰받는 청렴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올 초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 청렴 OX퀴즈를 비롯해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 갑질 거름망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원 "김국진은 생명의 은인…7kg 복수 찼을 때 병원 끌고가"
- 윤석화, 뇌종양 투병 중… “자연요법 치료 전념”
- 김태호 "나영석 연봉 40억 기사에 MBC 부사장 호출"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김수미 "김영옥 때문에 이름 바꿨다…천만원대 출연료 잘못 송금"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조우종, 엘리트 집안 자랑 "아내 정다은 서울대·母 서울대·父 연세대"
- 오정연, 몸무게 49.9㎏대 인증…"두 달 만에 체지방률 6%감소"
- 서울 용산 아파트서 경찰관 추락사…'집단 마약 투약' 정황
- ‘법정 출석’ 정유정 "계획범행 아냐…사회에 불만 안 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