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첨단 지식산업센터 '에코델타시티 반도 아이비플래닛' 착공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8층, 연면적 16만6292㎡ 지식산업센터 1128실과 근린생활시설 82실 등으로 조성된다.
'아이비플래닛'은 아파트 브랜드 '유보라'로 이름이 알려진 반도건설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다. 반도건설은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와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영등포 반도 아이비밸리' 등에서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분양에 성공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친환경과 첨단기술이 접목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다. 스마트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기업 특색에 최적화된 설계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특화설계와 커뮤니티를 선보일 계획이다.
━
부산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에 들어서는 핵심 공공사업으로 부산신항만, 가덕도 신공항(예정), 명지국제도시2단계 개발(예정) 등 개발호재가 풍부한 서부산의 중심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명지국제신도시와 함께 센텀시티 이후 20년 만에 추진되는 신도시 개발이다.
수변생태도시, 국제친수문화도시, 미래산업물류서비스도시뿐 아니라 세종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로 지정돼 울산·김해·창원·진주를 아우르는 부·울·경 메가시티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서부산 중심에 위치한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국가·일반·도심첨단 산업단지가 주변에 있어 실입주 수요가 풍부하다. 산업단지 관리공단 외 지역에 위치해 입주절차가 간단하다는 장점도 있다.
━
지하1층~지상 5층 드라이브인과 도어투도어 시스템,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당 최대 1.2톤(t)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하역과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공간과 업무 효율성을 높여 지하1층에 강연, 회의 등이 가능한 세미나실과 기업·상품 홍보 사진과 영상 촬영(유튜브 등)을 하는 스튜디오가 있다. 1층 로비에는 오픈형 미팅룸과 2~8층 공용 회의실을 배치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 체력단련실과 샤워시설도 설치한다.
지하 1~2층에는 공장 내 보관이 어려운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공용창고가 제공될 예정이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하 1층에 선큰가든과 라운지, 지상 6층 휴게 라운지와 옥상정원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과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하고 명지IC, 서부산IC가 인근에 위치에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이다. 물류 이동 거점이 될 가덕도 신공항이 2029년 개항 예정이다.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2024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BuTX) 등의 광역 교통망 개발계획을 갖춰 교통환경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19개 산업단지와 7000여개의 입주기업이 가까워 배후수요를 갖췄다. 업무 편의를 위한 법원과 세무서, 등기소, 우체국 등 행정·생활 인프라도 인근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동북아시아 물류와 첨단 산업의 중심이 되는 에코델타시티의 잠재력을 품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라며 "에코와 첨단을 접목한 상품력의 차별화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적 움찔 대한항공, 합병 무산 위기 떨쳐낼까 - 머니S
- "나 떨고 있니" 2분기 실적발표 앞둔 저축은행 '긴장' - 머니S
- '42세' 송혜교, 익살표정도 자체발광 꽃미모 '매력 만점' - 머니S
- 에스파, 美 애틀랜타 공연 성료… 네 번째 전석 매진 - 머니S
- 점유율 확대에 실적 개선 기대감↑… SK하이닉스, HBM 수혜 톡톡 - 머니S
-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배우 이제훈·박은빈 사회자 선정 - 머니S
- 서동주 "엄마 이해 못 하겠다, 故 서세원 돌아와봤자" - 머니S
- 35세 남보라 "청첩장 많이 받아…결혼 하고싶다" - 머니S
- 홍석천이 기내에서 만난 우연… 얼굴천재 가수는 누구? - 머니S
- "난 그렇게 안 살았어"…손지창, 아내와 부부싸움 하다 가출 감행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