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금→이산’ 故 신국 3주기, 그리운 사극감초 [MK★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신국이 하늘나라로 떠난지 3년이 흘렀다.
또한 '허준', '상도', '야인시대', '대장금', '서동요', '이산', '동이', '마의' 등 사극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인의 유작 역시 사극으로, 2016년 방송된 '옥중화'를 마지막으로 출연했다.
고인은 사극 명장 이병훈 PD의 사단이라고 불리는 배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게릭병 투병하던 중 폐렴 재발
그리운 사극 신스틸러
배우 신국이 하늘나라로 떠난지 3년이 흘렀다.
지난 2020년 8월 29일 신국은 사망했다. 향년 74세. 당시 그는 루게릭병으로 투병하던 중 폐렴 증상이 재발하며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전원일기’, ‘제1공화국’을 비롯해 영화 ‘반쪽 아이들’, ‘HAAN 한길수’, ‘창공으로’ 등과 연극 ‘동굴 속에 사는 사람들’, ‘건너가게 하소서’, ‘용서를 넘어선 사랑’ 등에 출연했다.
고인은 드라마, 영화, 연극 등 가라지 않고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대중과 만났다.
또한 ‘허준’, ‘상도’, ‘야인시대’, ‘대장금’, ‘서동요’, ‘이산’, ‘동이’, ‘마의’ 등 사극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인의 유작 역시 사극으로, 2016년 방송된 ‘옥중화’를 마지막으로 출연했다.
또 “고인은 선량하게 생겨 악역을 줄 수가 없었다. 그동안 많은 드라마에서 보여준 그의 연기를 잊을 수가 없다”고 함께 했던 고인에 대해 말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워터밤 여신’ 권은비를 향한 식지 않는 열기 - MK스포츠
- 뉴진스 1위 인증사진…‘예쁜 애 옆에 예쁜 애’ - MK스포츠
- 레드벨벳 슬기, 넘치는 건강미+아찔한 매력 발산 - MK스포츠
- 트와이스 지효, 글래머 몸매+치명적인 섹시美 - MK스포츠
- “오타니상, 제발 고장내지 말아주세요” 메츠 구단의 간절한 호소 - MK스포츠
- 김찬호호, 日·中 이어 태국마저 완파→조 1위로 4강…베트남-영국 패자와 30일 준결승 - MK스포츠
- 선봉 김건국에 황동하·김기훈·김유신·불펜 데이 릴레이 대기…‘슈퍼마리오’ 3주 공백 잘 메
- [오늘의 야구장 날씨] 전국 돌풍·벼락 동반한 비...또 우천취소? - MK스포츠
- 두산, 인천도시공사 꺾고 전국체전 정상 ‘우뚝’ - MK스포츠
- ‘제2의 김민재’ 이한범, 덴마크 미트윌란 입단...조규성과 한솥밥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