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애플, EP ‘동물’ 발매···‘멸종’, ‘게와 수돗물’ 뮤직비디오 두편 동시 공개
밴드 쏜애플이 28일 EP ‘동물’을 발매했다.
EP ‘동물’은 정규 3집 ‘계몽’의 발매 이후 약 4년 만의 신보로, 타이틀곡 ‘멸종’을 포함, ‘할시온’, ‘살’, ‘파리의 왕’, ‘게와 수돗물’까지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올림픽홀 단독 콘서트 ‘검은 별’에서 선보였던 ‘할시온’, ‘살’, ‘게와 수돗물’ 3곡이 포함되었다는 소식과 더불어 최초 공개곡 ‘멸종’과 ‘파리의 왕’에 대한 궁금증 역시 팬덤을 뜨겁게 달군 바 있다. 지난 토요일(26일) 발매를 기념하여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 갖춰진 ‘콩치노콩크리트’에서 진행했던 음감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며 신보를 먼저 들어본 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이번 앨범을 통해 4년을 기다려 온 많은 이들의 기대를 채워줄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스 심재현과 기타 홍동균이 작곡에 참여하는 등 멤버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EP 제작을 준비한 만큼 한층 탄탄해진 음악적 완성도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또 EP ‘동물’ 발매와 함께 두 편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멸종’은 사무실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속에서 평소 접하지 못했던 스타일링을 한 멤버들의 모습이 드러날 것으로 예고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록곡 ‘게와 수돗물’ 뮤직비디오는 감성적인 드라마타이즈 스토리와 함께 곡의 비장함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연주 신이 돋보인다. 특히나 살수 촬영이 가능한 특수 스튜디오에서 떨어지는 물을 맞으며 열연을 펼치는 멤버들의 모습이 영상에 다채로움을 더한다.
쏜애플은 EP [동물] 발매에 맞춰 9월 10일부터 10월 7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동명의 전국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소속사 엠피엠지 뮤직은 ‘4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쏜애플의 음악을 가까이서 현장감 있게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이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쏜애플 전국투어 ‘동물’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현재 예매 가능하다.
쏜애플의 새로운 EP ‘동물’과 두 편의 뮤직비디오는 28일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