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맞아 성남사랑상품권 1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1일)를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성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할인판매 상품권은 600억 원 규모로 1인당 구매 한도는 30만 원까지다.
모바일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착(chak)'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성남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전통시장, 소규모 점포, 택시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인당 30만 원까지 구매 가능
경기 성남시는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1일)를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성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할인판매 상품권은 600억 원 규모로 1인당 구매 한도는 30만 원까지다. 신분증을 갖고 NH농협은행·축협·신협·새마을금고 등을 방문하면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착(chak)’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성남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전통시장, 소규모 점포, 택시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상품권으로는 앱에 연동된 민간 배달앱 ‘위메프오’와 ‘먹깨비’를 통해 주문·배달 서비스가 가능하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장보기를 장려하면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조영달 기자 dalsara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나라 거덜 직전 정권인수…이념 중요, 우리당 방향 명확해야”
- 민주당 워크숍서 계파갈등 또 분출… “이재명 희생하라” “똘똘 뭉쳐 싸울때”
- 5인 흉상 중 홍범도만 이전하기로… 정치권 논란 가열
-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사망
- “9월 셋째주 조사받겠다”는 이재명에… 檢, 9월 4일 출석 재통보
- 일본인 학교에 계란-돌 날아와… 中, 오염수 방류에 반일감정 고조
- “돈 없어요” 청년 3명 중 1명만 결혼 긍정…절반은 ‘자녀 필요 없다’
- ‘공교육 멈춤의 날’ 앞두고 학교도, 학부모도 혼란…“맞벌이는 어쩌라고”
- 尹 “해경이 바다 안전하게 지켜줄 때 신해양강국 발전”
- 행안부, ‘정율성 역사공원’ 직접 감사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