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락산 벽운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 즐겨볼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수락산 벽운계곡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변 힐링타운'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벽운계곡 중 물놀이에 적합한 지역을 선정해 나무 평상 형태의 덱을 놓고 쉼터를 조성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힐링타운 조성을 통해 벽운계곡 일대를 구의 대표적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평상-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수락산 벽운계곡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변 힐링타운’을 조성했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벽운계곡 중 물놀이에 적합한 지역을 선정해 나무 평상 형태의 덱을 놓고 쉼터를 조성했다. 물이 일정 높이에 도달하면 자연적으로 흘러내리도록 누수식 생태보도 설치했다. 배드민턴장과 운동기구 등 부대시설도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무분별한 공사로 주변 경관과 자연환경을 해치지 않도록 화장실 설치 등 외에는 기존 시설을 최대한 보완해 활용했다”고 밝혔다.
서울 근교의 4대 명산 중 하나로 불리는 수락산은 계곡을 따라 걷는 산길과 다양한 능선, 암반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진다.
구 관계자는 “이번 힐링타운 조성을 통해 벽운계곡 일대를 구의 대표적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혜진 기자 sunrise@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나라 거덜 직전 정권인수…이념 중요, 우리당 방향 명확해야”
- 민주당 워크숍서 계파갈등 또 분출… “이재명 희생하라” “똘똘 뭉쳐 싸울때”
- 5인 흉상 중 홍범도만 이전하기로… 정치권 논란 가열
- ‘분당 흉기난동’ 최원종 차량에 치인 20대 여성 사망
- “9월 셋째주 조사받겠다”는 이재명에… 檢, 9월 4일 출석 재통보
- 일본인 학교에 계란-돌 날아와… 中, 오염수 방류에 반일감정 고조
- “돈 없어요” 청년 3명 중 1명만 결혼 긍정…절반은 ‘자녀 필요 없다’
- ‘공교육 멈춤의 날’ 앞두고 학교도, 학부모도 혼란…“맞벌이는 어쩌라고”
- 尹 “해경이 바다 안전하게 지켜줄 때 신해양강국 발전”
- 행안부, ‘정율성 역사공원’ 직접 감사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