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리버풀 살라 사우디행 대비. 플랜 B로 ATM 에이스 영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격이다.
리버풀이 모하메드 살라의 사우디행을 대비, 대체 카드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살라의 에이전트 라미 압바스는 이적 루머를 일축하고 있지만, 최근 살라 측은 리버풀에게 사우디행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충격이다. 리버풀이 모하메드 살라의 사우디행을 대비, 대체 카드를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살라가 이적할 경우, 리버풀은 AT 마드리드의 에이스이자 포르투갈 대표팀 주전 공격수 주앙 펠릭스를 영입 대상으로 삼고 있다.
포르투갈 스포츠전문매체 아볼라지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사우디 알 이티하드는 모하메드 살라를 영입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직까지 리버풀이 살라의 이적에 대해 동의하지 않지만, 31일까지 결정할 수 있다. 위르겐 클롭 감독의 결정이 중요한 부분이다. 살라의 사우디행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리버풀이 주앙 펠릭스의 영입을 고려 중이다'라고 했다.
이 매체는 '영국 언론도 주앙 펠릭스의 리버풀행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7000만~8000만 유로의 이적료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주앙 펠릭스는 벤피카, 바르셀로나, 알 힐랄 등에서 러브콜을 받았다'고 했다.
올 여름 리버풀은 '오일 머니'의 무차별적 공세에 핵심 전력을 뺏기고 있다. 피르미누, 파비뉴, 조던 헨더슨이 사우디행을 택했고, 주전 골키퍼이자 브라질 국가대표 알리송 역시 알 나스르의 유혹을 받았다.
그리고 이번에는 살라다.
알 이티하드는 살라를 적극 원하고 있다. 같은 문화권인 이집트 출신인데다, EPL 최고의 득점력을 지닌 선수다.
현지 매체들은 '살라가 알 이티하드에 이적할 경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최고 연봉을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지난해 리버풀과 계약을 연장한 살라는 2025년 여름까지 리버풀과 계약돼 있다. 살라의 에이전트 라미 압바스는 이적 루머를 일축하고 있지만, 최근 살라 측은 리버풀에게 사우디행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리버풀은 살라 지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천문학적 이적료와 거기에 따른 팀 재건 기회비용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살라의 이적은 피르미누, 파비뉴, 조던 헨더슨의 이적과는 차원이 다른 공백이 생길 수 있다. 리버풀의 대표적 선수이자, 전력을 지탱하고 있는 핵심 에이스이기 때문이다.
이 공백을 메우기 위한 플랜 B가 필요하다. 리버풀은 AT 마드리드의 에이스이자, 테크니션 주앙 펠릭스의 영입을 고려하고 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세원 사망 며칠전 전화 수십통 했다". 서정희, "계속 미련 있었다. 힘 떨어지면 돌아오겠다 생
- 엄정화 "'초대' 활동때 저렇게 예뻤다고? 리즈였네" 미모에 스스로 '감탄' ('엄정화TV')
- 김지민母 "내 딸이 아까워"…김준호, 예비장모님과 첫 독대 점수 공개 ('미우새')[SC리뷰]
- '태국 재벌♥' 신주아, 결혼 9년차 만에 '2세 압박'? "시모가부담 주지 않아 아이 늦어져"
- '차인표♥' 신애라 "연예인 子라고 학폭 당한 아들..피가 거꾸로 솟았다" ('버킷리스트')[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