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경남 통영시 자매결연 스포츠·관광 활성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백시는 최근 시청에서 경남 통영시와 자매·친선결연 협약식을 갖고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호 태백시장과 천영기 통영시장은 스포츠,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백시는 최근 시청에서 경남 통영시와 자매·친선결연 협약식을 갖고 공동번영과 상생발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호 태백시장과 천영기 통영시장은 스포츠, 경제, 문화, 예술, 관광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 체계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도시는 전국 춘·추계 대학축구연맹전을 개최하는 등 스포츠대회 개최지 및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포츠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이상호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 모두 스포츠와 관광 등 많은 분야에서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중한 인연을 발판 삼아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우열 woo96@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힘, 정부에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요청"…수용시 '6일간' 연휴
- 살인 괴담 영화 ‘치악산’ 상영금지 가처분 등 법적조치 나선다
- 에버랜드 "푸바오 중국 가는 날 협의 돌입… 내년 2~4월 추측"
- "로또 1등 당첨금 32억원 찾아가세요"…작년 10월 추첨·인천 미추홀구 판매
- 춘천시 한 도견장서 불법 도축 현장 확인… 개 40마리 이상 구조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