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성’으로 유럽 소비자 잡아라
김상범 기자 2023. 8. 28. 21:57
LG전자 ‘IFA 2023’ 신제품 공개
LG전자가 에너지 요금에 민감한 유럽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다음달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에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생활가전 신제품(사진)을 대거 내놓는다.
LG전자는 오는 9월1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넷제로(온실가스 배출 제로) 하우스’를 테마로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가 IFA 2023에서 선보이는 드럼세탁기는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등급보다 약 40% 효율이 더 높다.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도 갖췄다.
건조기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 등급이 ‘A+++’로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냉장고 신제품도 최고 에너지 등급인 A등급보다 20% 정도 뛰어난 효율을 갖췄다.
LG전자는 넷제로 하우스 전시존에서 ‘홈 에너지 플랫폼’도 선보인다.
김상범 기자 ksb1231@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