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불가능? 관광청이 알린 여행가능구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와이 마우섬 산불로 인해 하와이주 당국이 복구에 진력하고 있는 가운데, 하와이 관광청은 피해지역인 마우이 섬의 서쪽 지역(West Maui)을 제외한 주도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 등 다른 섬들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28일 밝혔다.
산불 이전에도 대부분의 하와이 방문객이 와이키키 해변과 호놀룰루가 위치한 메인 섬인 오아후를 방문하는데, 현재 오아후, 카우아이, 라나이, 하와이 아일랜드 섬은 화재 피해가 없으며, 평소와 다름없이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와이 마우섬 산불로 인해 하와이주 당국이 복구에 진력하고 있는 가운데, 하와이 관광청은 피해지역인 마우이 섬의 서쪽 지역(West Maui)을 제외한 주도 호놀룰루가 있는 오아후 섬 등 다른 섬들은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28일 밝혔다.
하와이 관광청은 웨스트 마우이를 제외한 마우이 내 다른 지역 방문 또한 평소와 다름없이 여행이 가능하며, 마우이 공항 또한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산불 이전에도 대부분의 하와이 방문객이 와이키키 해변과 호놀룰루가 위치한 메인 섬인 오아후를 방문하는데, 현재 오아후, 카우아이, 라나이, 하와이 아일랜드 섬은 화재 피해가 없으며, 평소와 다름없이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제는 ‘하와이주 다른 섬에 여행간다해도, 마음이 찜찜하다’는 것인데,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네팔, 일본 규슈, 동해지역 산불 등 재난을 당한 곳에 여행을 가주는 것이 돕는 것이라는 덕목이 10년전쯤 부터 생겼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원 "김국진은 생명의 은인…7kg 복수 찼을 때 병원 끌고가"
- 오정연, 몸무게 49.9㎏대 인증…"두 달 만에 체지방률 6%감소"
- 서울 용산 아파트서 경찰관 추락사…'집단 마약 투약' 정황
- ‘법정 출석’ 정유정 "계획범행 아냐…사회에 불만 안 품어"
- 윤석화, 뇌종양 투병 중… “자연요법 치료 전념”
- 정유라, 김윤아 日오염수 규탄에 “안 창피하냐? 공부하고 반대해라”
- 카페서 음란행위한 40대 男 모친 “젊은 애니까 봐줘”
- 서정희 "서세원에 미련있었다"…사망 며칠전 전화
- 고우림 "김연아 보다 연하지만 용기 있게 고백"
- "내 딸 죽인 흉악범과 숨 쉴 수 없다"…가해자가 된 유족[이현정의 현실 시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