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023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8월 29일~9월 27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소멸하고 있는 어촌인구 회복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어촌지역 일자리 창출, 귀어인구 확대, 관광·특산품 개발 및 판로 개척,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국민들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을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2023년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8월 29일~9월 27일까지 30일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소멸하고 있는 어촌인구 회복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어촌지역 일자리 창출, 귀어인구 확대, 관광·특산품 개발 및 판로 개척,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국민들의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제안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공단 누리집(www.fipa.or.kr)에 게재된 제안서를 작성하여 9월 27일까지 공단 혁신 아이디어 제안 메일(innovation@fipa.or.kr)로 응모하면 된다. 국민제안 방법, 제안서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공단 ESG경영실(02-6098-0742)에 문의하면 된다.
심사 과정에는 공단 제4기 시민참여혁신단이 직접 참여하여 실효성 높은 최종 3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며, 선정된 과제에 대하여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승 아이디어 최종 심사 결과는 10월 중 공단 누리집에 게시하고 당선자에게 개별 연락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어촌소멸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함께 해소해나갈 국민들의 적극적인 아이디어 개진을 당부드린다"며 "제시된 아이디어는 검토하여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추진…“추석 때 6일 쉰다”
- ‘뇌종양 투병’ 윤석화…“나답게 살다 나답게 죽겠다”
- 고우림, 김연아 차지한 비결 “술·담배·친구 NO”
- 이준석, 수도권 위기론에 “정권심판론 가까워져…”尹 지지율 44~45%는 나와야“ 쓴소리
- [단독]백주대낮에 “동무 꽃길만 걸으라우” 김정은 발언 인쇄 티셔츠 쿠팡·네이버서 공개판매
- 美 남극기지 성폭력 난무… 호신용 망치 품고 ‘살아남은’ 女정비공
- 프랑스, 2800억원 들여 수영장 100개 분량 와인 폐기…왜?
- 오연수, 쓰레기까지 동원… 엘리트 아들 키운 교육법
- 톱배우 허진, 갑질로 연예계 퇴출 “연속극 출연 힘들어”
- “보닛에 이거 올려놨더니 꿈쩍도 안하는 무인택시”… 美, 자율주행 택시 무력화 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