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 “교육부 민원대응 대책은 폭탄 떠넘기기” 외

KBS 지역국 2023. 8. 28. 19: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이어서 간추린 단신입니다.

교육부가 최근 교권 회복 대책의 하나로 학교별로 민원대응팀을 운영하기로 한 데 대해 광주를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에서 동시 반대 기자회견이 열렸습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광주지부는 오늘 광주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대책은 교육공무직들의 의견 수렴 없이 발표된 폭탄 떠넘기기라며, 별도의 교무·행정 지원 역할이 있는 교육공무직의 경우 이미 악성 민원의 피해자라고 주장했습니다.

이귀순 시의원 “‘감사관 채용비리’ 교육감 사과해야”

광주시의회 이귀순 의원이 시교육청 감사관 채용 비위 의혹에 대해 이정선 교육감의 책임 있는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이 의원은 오늘 시의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공정한 인사 원칙을 깨버리고 교육 행정에 대한 신뢰가 바닥을 쳤는데도 무감각하고 무책임한 이정선 교육감의 태도가 유감"이라며, 관련자 직위해제와 철저한 사건 수습을 당부했습니다.

휴가철 축산물 원산지표시 집중단속…21건 적발

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은 지난달 13일부터 이번달 18일까지 광주와 전남 2천 6백여 곳을 대상으로 축산물 원산지 표시에 대한 단속을 벌인 결과, 모두 21곳에서 위반사항이 적발돼 이 가운데 18곳을 형사입건했다고 밝혔습니다.

위반 품목은 돼지고기가 12건으로 가장 많았고, 쇠고기가 7건, 닭고기 2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서거 14주기 기념 연극 ‘청년 김대중’ 내일 공연

김대중광주추모사업회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4주기를 맞아, 추모 연극 '청년 김대중' 공연을 내일(29일) 저녁 7시 30분,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선보입니다.

연극 '청년 김대중'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 1944년 목포상고를 졸업한 뒤 청년 사업가로서 성공의 길을 걷다가 탄탄대로를 걷던 사업가에서 6·25전쟁과 부산정치파동을 거치며 현실 정치에 입문하는 단계까지의 서사를 다룹니다.

지금까지 간추린 단신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