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9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백범김구기념관은 김구재단과 함께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지난 1943년 한국의 독립을 국제사회가 처음으로 공개 선포한 '카이로 선언' 8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오는 10월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 한국관광공사는 새달 22일까지 서울 4대궁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백범김구기념관은 김구재단과 함께 29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회의는 지난 1943년 한국의 독립을 국제사회가 처음으로 공개 선포한 ‘카이로 선언' 8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박태균 서울대 교수를 비롯한 스딩 전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대표가 기조 강연하고, 전문가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새달 19일까지 다문화 사회에 기여한 공적이 큰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다문화 어워즈'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전자우편(woori_fd@woorifoundation.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관련 양식은 재단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다문화 페스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 미래에셋증권은 새달 1일까지 중구 을지로 미래에셋 센터원 빌딩 2층 로비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회'를 한다.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인들의 사회·경제적 자립 기반을 지원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닷새간 33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새달 24일까지 제13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의 부대행사인 과학문화우수성과발표대회 참가자를 공모한다. 대회 부문은 전시, 교육, 행사, 운영, 소통, 디자인 등 6개로 과학문화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있다.
◇ 한국관광공사는 새달 22일까지 서울 4대궁을 소재로 한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공모전 ‘스토리와 함께하는 궁궐 여행'을 실시한다. 서울 4대궁인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에 얽힌 역사적 사실이나 전설, 민담 등을 실제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이야기 형태의 방식으로 서술해 제출하면 된다. 일반인 부문과 지방자치단체 문화관광해설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부문별 10명씩 선정해 관광공사 사장 표창과 상금을 수여한다.
◇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은 제8회 장보고한상 어워드 대상에 미국 뉴욕에 있는 글로벌 뷰티기업인 키스(KISS)그룹 장용진 회장을 선정했다. 장 회장은 미주한인체전과 재외동포청주최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에 각 50만 달러를 기부했고, 코로나19 기간에는 미국 정부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한인들에게 50만 달러를 지원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27일 여수 디오션호텔에서 열린다.
◇ 충남대병원은 제3대 병원장에 진단검사의학과 권계철 교수를 임명했다. 권 신임 병원장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 진단검사의학재단 이사장,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 이사장, 대한수혈학회 회장 등을 지냈으며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옥조근정훈장'을 수훈한 바 있다. 임기는 새달 1일부터 2025년 8월31일까지 2년이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홍범도함 이름 버리나…국제기준 ‘나라 망했거나 독재자거나’
- [단독] 윤 대통령 ‘삼성 노조 와해’ 임직원 15명 ‘셀프 사면’
- 광복회장 “당신들은 독립영웅이 귀찮나” 국방부에 공개서한
- 내 남편 홍범도…비구니였던 아내가 ‘불 고문’ 견디며 남긴 말
- 윤 대통령, 한 총리와 수산물 오찬…구내식당엔 3000원 ‘모듬회’
- ‘가을 장마’ 맞나요?…9월초까지 비, 흐림, 비
- 초미니 증평, ‘20분 콤팩트 도시’로…“소멸 위기 넘어 도약”
- ‘집값, 오늘이 제일 싸다’…원희룡 “공급 신호로 이 심리 꺾겠다”
- 윤 대통령 ‘역사 쿠데타’…“극우 유튜버 수준 분서갱유”
- 사용자 부당 행위로 노조 때리기?…회사의 노조 운영비 지원 “감독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