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그랬어요" 흉기 난동 글 올린 20대 구속기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단순히 재미를 이유로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며 흉기 난동 예고 글을 올린 20대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28일 춘천지검은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6시 56분쯤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제목의 글과 흉기 사진 등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재미를 이유로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며 흉기 난동 예고 글을 올린 20대가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28일 춘천지검은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후 6시 56분쯤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제목의 글과 흉기 사진 등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글과 함께 생선 꼬리를 자르는 장면이 담긴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작성자 추적에 나선 경찰은 인터넷 프로토콜(IP) 주소 등을 토대로 수사를 벌인 끝에 같은 날 오후 1시 20분쯤 춘천 모처에서 A씨를 검거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경찰에 "재미로 그랬다"고 범행 이유를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춘천지검 관계자는 "흉기난동 사건 등 중대 강력범죄 사건이 발생하고 다수의 살인 예고 글이 게시돼 전국적으로 불안감이 고조돼 있는 현 상황에서 피의자가 죄에 상응하는 형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공소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구본호 기자 bono@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2년전 '홍범도 봉환식' 영상에…"눈물 핑" 댓글 행렬[이슈시개]
- [투표]'김정은 티셔츠' 표현의 자유? 어떻게 생각하세요[이슈시개]
- 바르기만 해도 살 빠지고 가슴 커진다?…'뻥이요' 속지 마세요
- 美거리 점령한 엽기 시위…차 위에 '오렌지 고깔콘'이 줄줄이, 왜?
- 생후 2개월 아들 울자…머리 때려 두개골 골절시킨 아빠 '집유'
- 지리산서 '4대 가족' 천종산삼 14뿌리 발견…감정가 '깜짝'
- 조희연 서울교육감, '9.4 추모 집회, 4자 협의체서 논의' 제안
- '간첩단 의혹' 피고인들 '인적 사항' 진술거부…판사 "본인은 맞죠?"
- 20세 전 담배 시작했다면…"중독 더 강하고 끊기 어려워"
- '경남은행 617억원 횡령' 공모…檢, 증권사 직원 구속영장 청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