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된 키오스크…숨은 수혜주는?

2023. 8. 28. 1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 투자자라면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때가 많다.

월가의 전설적 투자자 피터 린치는 "약간의 신경만 쓰면 동네 쇼핑상가 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보다 훨씬 앞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택배와 창고 등 물류회사에서 사용하는 레이블 프린터와 휴대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터 등도 최근 주문이 늘어나는 상품군이다.

성장하는 산업과 주주 친화적인 회사 정책 등을 고려할 때 시장 성장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종목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켓리더의 시각
이충헌 밸류파인더 대표
번호판·메뉴 용지 등 출력
프린터 업체 빅솔론 유망

주식 투자자라면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때가 많다. 월가의 전설적 투자자 피터 린치는 “약간의 신경만 쓰면 동네 쇼핑상가 등에서 월스트리트 전문가보다 훨씬 앞서 굉장한 종목들을 골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요즘 일상에선 키오스크가 대세다. 여기서도 투자 아이디어가 나온다.

시장조사업체 켄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프린터 시장 규모는 2017년 약 43조8000억원에서 2028년 81조3000억원으로 연평균 5.7%가량 성장한다. 산업용 프린터 시장은 진입장벽이 견고하며,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산업용 비대면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면 나오는 번호판 용지도 산업용 프린트가 뽑아낸다. 글로벌 오피스 프린터 시장에선 미국 휴렛팩커드(HP)가 점유율 24.5%로 1위에 올랐고 일본 캐논(17.7%)이 그 뒤를 쫓고 있다.

국내 시장에선 2002년 삼성전기 미니프린터 사업부로부터 분사한 빅솔론이 있다. 산업용 프린터가 주력 제품이며 현재 7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식당과 키오스크 등에서 널리 사용되는 포스프린터가 있다. 택배와 창고 등 물류회사에서 사용하는 레이블 프린터와 휴대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터 등도 최근 주문이 늘어나는 상품군이다.

최근엔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이 커지며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적 제품 비중이 높은 것도 빅솔론의 장점으로 꼽힌다. 최근 들어선 ‘빠른 납기’를 내세워 시장에 신속하게 침투했다. 지난해 11월 약 200억원 규모로 신규 공장을 건설하기도 했다.

시가배당수익률은 5.71%로 주당 배당금 400원을 지급했다. 배당성향도 60%에 달한다. 내년 예상 매출은 1462억원으로 올해 대비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도 올해 대비 두 배가량 늘어난 217억원으로 추산된다. 현재 주가수익비율(PER) 기준 여섯 배에 거래되고 있다. 성장하는 산업과 주주 친화적인 회사 정책 등을 고려할 때 시장 성장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종목이다.

▶전체 내용은 한경 코리아마켓 사이트의 회원 전용 사이트 참조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